2장 전략, 조직설계와 효과성 -삼성과 하이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과 하이얼 소개
2. A Spatial Model of Effectiveness Criteria
2.1 Human Relations Emphasis
2.2 Open Systems Emphasis
2.3 Internal Processes Emphasis
2.4 Rational Goals Emphasis
3. Questionnaire
4. Q & A
본문내용
하이얼의 탄생

1955년 몇몇 사람들이 모여 수공업 생산자들의 회사를 설립

1958년 수공업 생산자 협동조합은 ‘칭도우 전기 기계공장’으로 이름을 바꾸어 모터, 환풍기 및 그 밖의 전기 제품들을 생산하기 시작

1979~1983년 이 공장은 ‘화이트 헤론’이라는 브랜드로 58.000대의 세탁기를 생산했지만 열악한 품직과 조잡한 외관으로 인해 잘 팔리지 않았다.

1984년 1월에 냉장고를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회사 이름을 ‘칭다오 일반 냉장고 공장’으로 바꾸었다

1991년 회사는 칭다오 냉동고 공장, 칭다오 에어컨 공장과 합병하여 하이얼 그룹을 탄생시켰다.


하이얼은 산동성 청도에서 집단소유제 기업으로 출발해 1984년 파산위기 때 지금의 총재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영입, 독일 립헤르사의 기술을 받아들여 냉장고를 생산하면서 비약적인 도약을 거듭하였습니다.
현재 96개종 1만5천1백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가전 메이커로, 2000년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에 중국기업으로는 최초로 냉장고 생산공장을 세웠으며, 이탈리아, 알제리 등 해외의 13개의 생산공장을 갖고 있습니다. 중국 내 가전 시장 점유율이 25.5%이며, 해외에도 1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제조/마케팅/서비스 분야에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끊임없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국제화 전략의 성공으로, Haier는 지금 세계에서 가장 발전속도가 빠른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이얼의 국내외 평가

1997년 세계에서 발전 속도가 가장 빠른 가전기업으로 평가 <미국 `가전(家電)'잡지>
1998년 하이얼 장루이민 총재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강의, 경험 교재로 선택
1998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개 가장 훌륭한 회사 중 7위로 선정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1999년 `중국 하이얼의 위력'이란 제목으로 크게 보도 <미국 `포춘'잡지>
2000년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제2위인 330억元(40억 달러)
2002년 세계 백색가전 업체 중 하이얼 브랜드 가치 2위 평가 <유러 모니터> 
2002년 중국 베이징 브랜드 자산평가  하이얼 브랜드 가치 1위 평가
2003년 중국 베이징 브랜드 자산평가 하이얼 브랜드 가치 1위 평가
2003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95위 평가 <세계 브랜드 연구소>
2004년 글로벌 연결매상은 1016억엔.흰색 가전의 글로벌 매상에서는 세계 제4위를 자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조직] 경영학과 조직, 기업방문 보고서입니다
  • 전년 대비 0.9%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수치다. 이투데이 2010.11.22 김종훈회장은 3분기실적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매출의 선행지표인 신규수주액이 연말까지 2,200억원 이상 확보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 2010.10.222006. 62장 1절 “IMF외환위기와 경영” p.88위와 동일 p.90한미파슨스 “건설불황? 난 몰라”지속성장 예고. 프라임경제 2010.7.15

  • CSR의 성공사례와 발전 방향
  • 전략적 CSR,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Ⅲ. CSR 활동의 효과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이 장에서는 CSR 활동이 실제로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지 검토해 본다. CSR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재무적 효과, 조직몰입 효과, 마케팅 효과의 세 측면으로 나누어 선행연구들을 검토해 보았다.1. CSR과 재무적 효과아직까지 CSR이 기업의 재무성과를 높인다는 결론을 명확하게 내리지 못하고 있다. CSR로 인해 기업

  • [공공조직] 행정정보화가 지방정부에 미치는 영향 -서울특별시를 중심
  • 공공조직관리론 행정정보화가 지방정부에 미치는 영향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목 차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목적.p.1제 2절 연구범위 및 방법p.3제 2장 행정정보화와 조직변화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절 행정정보화의 의의p.51. 행정정보화의 개념2. 행정정보시스템 구성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조직문화의 경쟁력 구축방안목 차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조직문화의 이론적 고찰 제1절 조직문화의 개황1. 조직문화의 정의2. 조직문화의 기능3. 조직문화의 구성요소4. 조직문화의 유형제2절 조직문화 연구의 접근법1. 비교경영 접근법2. 기업 문화적 접근법3. 인지적 접근법4. 상징적 접근법5. 구조, 심리 역학적 접근법제3절 조직 문화의 변화1. 조직 문화의 변화 필요성2. 필요조건3. 고려해

  • [사회복지행정론] 홍보와 마케팅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기법
  • 조직들은 다양한 수입원들의 유인과 서비스제공을 위한 마케팅기법을 사용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2.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특성 김영희, 「후원자 개발 및 관리를 위한 사회복지마케팅 전략」, 2005, 동아대 사회복지대학원비영리 조직이란 이윤추구 및 영리추구를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이 아니라, 공공의 이익을 실현시키는 것을 최우선적 과제로 삼고 설립, 운영 되는 모든 조직을 의미한다. 이같이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영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