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G마켓, 지마켓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B2C vs C2C)
2. G마켓의 등장   
3. G마켓의 성장
4. 판매자 측면에서의 성공요인 
5. 구매자 측면에서의 성공요인
6. G마켓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01 G마켓 회사개요 및 경영이념

개요

회사명 : 인터파크 G마켓
설립일 :2000년 4월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04-3
남서울 빌딩 6층
홈페이지 : www.gmarket.com
대표이사 : 구영배


G마켓의 성공신화=속도경영 + 기술력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구매자는 판매자가 제공

하는 가격만을 보고 구매

하거나 경매를 통한 구매

방식

EC플랫폼 개발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시에 참여해 가격을

결정하는 주식거래 방식을

응용한 사용자 참여형

구매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경영성과G마켓 영업이익G마켓 순이익출처 : 통계청GMARKETGmarket 성공사례분석다양한 외부환경의 변화로 G마켓은 1위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었다!유통업의 발달로 ‘신속배송’을 전면 승부로 내걸을 수 있게 됨초고속 인프라의 확산과 인터넷 사용습관이 변하면서 오픈마켓이 활성화가 될 수 있었음E-commerce에 대한 인식 및 구매행동의 변화로 구매자가 늚안티옥션의 등장은 후발업자인 G마켓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외부요인이 됨1) 성공

  • 아마존 vs G마켓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G마켓과 아마존의 성공요인분석및 G마켓의 글로벌진출위한 전략방안연구및 나의견해 레포트
  • 성공전략 연구1. 서론1-1. 기업선정배경온라인유통에 관한 주제로 어떤 기업을 선정할지 생각을 하던 중 평소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쇼핑몰인 옥션과 g마켓을 이용하였지만 같은 상품을 조금 더 싸게 사기 위해 직접구매를 알아보던 중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었고, 인터넷에서 책을 팔던 평범한 온라인쇼핑몰이 몇 십년 만에 이베이를 제치고 거의 모든 제품들을 취급하는 세계 1위의 온라인쇼핑몰 기업이 될 수 있었던, 혁신적인 경영전략과

  • Gmarket(G마켓 지마켓)의 성공요인비교분석
  • G마켓은 경매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2위에 랭크되어 있다. 무려 600% 성장했고, 새로운 투자금으로 G마켓의 빠른 성장 속도에 따라갈 수 있도록 서버 증설 등 하드웨어를 보강하고 시장 점유율을 늘리면서 과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성공 전략은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성공적인 경영을 하고 있는지 알고자 하는데서 Gmarket을 선정하여 조사 하였다. Ⅱ. 본론1. 회사 소개와 연혁1) 회사소개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회사명이 ㈜인터파크지마켓

  • G마켓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및 G마켓 마케팅 SWOT,STP,7P분석과 G마켓 향후방향제언 PPT
  • 때노동집중도상호작용/개별화저고고서비스의 기능적 품질 중점 관리상품관리자다양한 옵션으로 제품 검색개인 정보/결제 정보 보안 강화판매자 신용도 관리 (7) Process7. 향후방향 제언G마켓 : 다양한 할인혜택이 우위.- 현재 모바일 시장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전자 상거래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 꾸준한 관리와 고객유치,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창출 필요.“ 중국시장 진출”THANK YOU !!!!!!!346오픈마켓의 개념78성공요인911141518232628

  • [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E-Business- 성공사례 : G 마켓 -목차1. 서론 1.1 기업 선정이유 1.2 G마켓의 E-Business 모델1.32. G-market 2.1 G-market은 어떤 회사?2.2 주요연혁과 경영이념2.3 수입원2.4 G-market의 경영 전략2.5 G-market 경영 실적2.6 G-market의 위기2.7 SWOT 분석2.8 4P분석2.9 STP분석2.10 BCG 매트릭스3. 결론3.1. 향후 발전 방향 제시3.2 e-비지니스 성공요인3.3 결론 및 시사점1. 서론1.1 기업 선정이유 인터넷 시대는 다른사람과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사회적 관계를 바꾸어 놓는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