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MA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개
성장배경
거시적 환경분석
미시적 환경분석

본문내용
거시적 환경분석

법률적 환경

- 자본시장통합법(자통법) 에 따른 빅뱅


은행법, 보험업법, 서민금융관련법 등을
제외한, 자본시장을 규율하는 16개의
모든 법률 중 6개 법률을 통합하고
나머지는 관련 규정을 정비하는 것

증권사의 종합계좌 독자적 설계, 운용 가능

CMA 시장의 확장, 경쟁심화

참고문헌
- 아시아 경제 2007.9.17 (동양증권 - 현대증권 은행도 긴장한 'CMA 2色 강자' )

- 중앙일보 2007.11.1 (웬만해선 돈 흐름 막을 수 없다)

- 이투데이 2007.10.22 (CMA 400만개 계좌 돌파 핫이슈)

- 이데일리 2007.4.19 (CMA 마케팅 경쟁 ‘자산관리형 증권사’ 약진)

- 한국경제신문 2007.9.17 (세금한푼 안내는 CMA도 있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산업공학] 경영전략 및 정보화전략과 메릴린치 사례연구
  • 환경분석단계, 업무분석단계, 정보구조설계단계, 실행계획수립단계, 종료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미국 Merrill Lynch(증권)사의 CMA를 통해 경영전략과 정보화전략을 이용한 사례를 분석했다.제1장 서 론산업사회이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영을 하기위해서 전략적인 측면이 많이 강조되었다. 현재와 같이 IT가 중요시되기 전에는 주로 경영전략이라고 하여 일반적인 경영이나 마케팅 등과 같은 부분에서의 경영전략이 강조되어 왔다. 정보의 중

  • [마케팅](주) 제닉 전략적 마케팅계획 및 성장전략 분석
  • 마케팅 실행 및 통제● 위 전략을 바탕으로 月 단위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분석●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저조 시 직접 방문 회수 증가● 아침에 병원 방문 / 오후에 뷰티샵 방문(오전에 뷰티샵 사장 주로 부재)● 이탈고객 발생 시 기존제품 가격을 하락시켜 보급시켜 본다. 이렇게 해도 소용이 없을 시 신제품 홍보에 주력하여 이탈고객의 관심을 돌린다.● 경쟁사의 지속적 분석 ● 시장에서 타회사의 제품을 비방 하지 않고, 자회사의 장점을 부각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KB국민은행경영전략INDEX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

  • [마케팅원론] 젊은 기업 신한은행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분석최근에는 대학생 및 젊은 고객층을 상대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미래의 잠재고객을 확보은행의 특성상 선택과 집중전략은 맞지 않음각 상품에 대한 각기다른 포지셔닝 전략 사용 SegmentationPositioningTargetingPositioningpage0* Copyright (c) 2006 Ok All rights Reserved.4P 분석대출편의 제공신한카드, 증권과 연계한 혜택예대마진 확보- 일반 은행간 이자율과 수수료 차이 미비- 저축은행, CMA계좌에 상대적 열위 - 예금 이자율과 대출이자율은 상대

  • [마케팅] 동양종합금융증권 CMA분석
  • 환경분석법률적 환경- 자본시장통합법(자통법) 에 따른 빅뱅자본시장통 합 법은행법, 보험업법, 서민금융관련법 등을제외한, 자본시장을 규율하는 16개의모든 법률 중 6개 법률을 통합하고나머지는 관련 규정을 정비하는 것증권사의 종합계좌 독자적 설계, 운용 가능`CMA 시장의 확장, 경쟁심화미시적 환경분석산업구조 분석▪ 증권사 과다 ▪ 고객유치를 위한 치열한 마케팅현재 시장내의 경쟁▪ 구매자들간의 정보교환 창구인인터넷 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