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절 품질경영의 필요성
제2절 TQM의 의의 및 특성
제3절 TQM의 구성요소 및 시행전략

본문내용
1. 품질경영의 필요성

업들이 글로벌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소비자,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 또는
예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 품질경영은 최고 경영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기업경영의 전략적 요소 중의 하나이다.

1. 품질경영의 필요성

기트로우와 오펜하임 - ”품질이란 저비용과 시장에서 적합한 균일성 및
신뢰성에 예측가능한 정도”

존슨 - “품질은 고객만족이다.”

데밍 - “지속적인 개선”

쥬란 - “용도에의 적합성”

크로스비 - “요구조건의 일치”

이시카와 - “가장 경제적이고 매우 유용하며, 그리고 언제나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기업도입 사례연구 및 품질경영 정의,원칙 품질경영 최근동향과 시사점
  • 품질이 이익에 어떠한 기여를 하는지를 평가,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하는데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비지니스 모델은 리더십과 인적자원을 평가하는데 미흡한 부분이 존재하므로 이를 통해 전략을 수집하는데 주의하여야 한다. 품질경영으로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품질비용을 줄이는 것 또한 중요하다. 품질비용은 PAF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리 예방하야 품질을 관리하는 경우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품질비용을 꼐산하는 경우

  • [품질경영 품질관리 TQM] 6시그마 TQM 품질관리 품질경영 개념 특징 필요성 및 기능 장단점 및 사례 분석 향후 개선방안
  • TQM의 기본목표 설정 나) 교육, 훈련의 실시 다) 커뮤니케이션 3) 개선대책의 수립 및 실시 가) 연간 방침관리의 실시 나) 교육, 훈련의 실시 다) 소집단활동의 추진 라) 품질보증 체제의 정비 마) 신제품 개발 4) 평가 및 새로운 목표의 설정 가) TQM 추진에 대한 평가 나) 새로운 목표의 설정 9. 외식산업의 TQM 중요한 이유10. 외식산업 TQM 적용 사례Ⅲ. 결론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 - 전사적 품질 경영 또

  • 전사적 품질경영(총체적 품질관리)의 개념적 정의와 추진체계 및 문제점, TQM 추진의 저해요인
  • 전사적 품질경영(총체적 품질관리)의 개념적 정의와 추진체계 및 문제점, TQM 추진의 저해요인목차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 총체적 품질관리)I. 개념적 정의II. 추진체계III. 전사적 품질경영(TQM)의 문제점IV. TQM 추진을 저해하는 요인* 참고문헌전사적 품질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 총체적 품질관리)I. 개념적 정의전사적 품질경영은 고객만족을 목표로 전사적인 참여를 통하여 조직 내 업무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

  • [TQM] TQM(전사적 품질관리)의 개념과 구성요소 및 성공방안
  • TQM(전사적 품질관리)의 개념과구성요소 및 성공방안■ 목차1. TQM(전사적 품질관리)란?2. 전통적 관리와 TQM 비교3. TQM의 배경 및 발전과정4. TQM의 구성요소5. TQM 평가모형1) Malcolm Baldrige 국가품질상2) Deming상3) ISO 9000s6. TQM의 이행단계1) 품질에 대한 인식2) 품질여정을 위한 출발3) 품질경영을 위한 기반구축4) 전사적 참여와 품질계획 등의 수용5) 피이드백(feedback)되는 성과6) 지속적 개선7) 품질경영의 세계적 수준7. TQM과 경영성과와의 관계1) TQM

  • [경영정보시스템(MIS)] 품질경영TQM
  • 경영정보시스템(MIS) 품질경영(TQM)에 대한 조사I. 서론 II. 본론 1.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 종합적 품질경영, 총체적 품질관리, 전사적 품질경영) 의 개념1) TQM의 철학적 기반 2) Total과 QM의 의미 가. Total(종합적, 총체적, 전사적)나. QM (Quality Management : 품질경영)3). TQM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 2. TQM의 특징 3.정보 시스템의 역할 Ⅲ. 결론Ⅰ. 서 론기업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경영 패러다임으로 TQM이 등장한 것은 1980년 후반이다. TQ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