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한방주 -웰빙 세대를 겨냥하고, 저도수 경쟁을 탈피한 틈새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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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 사 소 개
2. 환경분석,경쟁사,자사,소비자
3. STP 분석
4. 4P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 회사연혁
태 동 기

1924. 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
소주 진로(眞露)생산 판매

1953. 10
영등포구 신길동에 공장신축

1968. 11
베트남으로 해외 수출 달성

1989. 2
본사를 서초동 신사옥으로 이전

기 반 구 축 기
1992. 4
대전 엑스포 공식 주류업체 선정

1993. 10
충북 창원공장 신축

1996. 6
참나무통 맑은소주 출시

1996. 12
96환경 소비자 대상 수상

1998. 3
순한 진로 출시

1998. 7
참이슬 출시

도 약 성 장 기

1998. 12
세계 증류주 시장 1위 달성

1998. 12
5천만불 수출탑 달성

1999. 10
참이슬 출시 14개월만에 5억병
판매 돌파

1999. 12
참이슬 국내히트상품 33관왕 달성

2002. 10
5년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2006. 5
참이슬 100억병 판매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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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대를 구축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5) SPORTS TEAM과 연계Ⅹ. 비타500의 성공 사례1. 새로운 유통전략 2. 비타민C의 장점 부각 3. 창업 정신의 승리4. 마케팅의 차별화5. 틈새시장의 개척6. 발상의 전환7. 새로운 소비자의 욕구 창출8.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한 컨버전스 마케팅 전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광고에 대한 태도는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

  • 참이슬 마케팅 전략
  • 시장 점유율 16%(3개월 전국 평균 판매량 기준) 차지 이후에 현재 2007년 3월 12일 두산주류는 프리미엄 소주로 틈새시장 공략기존의 처음처럼과 같은 도수로 용량은 15ml가 더 많은 375ml용량의 소주 가격은 기존의 처음처럼보다 25%비싼 1050원이며, 사각병을 통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했는데 (저도수알콜전략 + 고급화전략)진로에 대응하여 처음처럼의 빠른 성장세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을 꾸미고 있음조사대상기업의 산업분석 새로운 경쟁업체

  • [마케팅] 국순당 막걸리를 기준으로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
  • 웰빙주 또는 고급화된 이미지 추구와 소비자 취향의 다양화는 기회 요인으로 보여진다. 경차 시장의 위협 요인으로는 많은 수의 브랜드 즉, 많은 수의 경쟁자와 제조업체의 관리부실 등이 꼽혔다.STP분석에 따르면 국순당 막걸리는 웰빙 시대에 부응해서 자신의 몸의 건강을 추구하거나 전통주를 즐기는 젊은 세대를 표적으로 삼고 있다. 우리 조는 국순당 막걸리가 이 표적 시장에서 경쟁기업의 술에 비해 기술적인 우위와 더욱 대중적이고 세련되어

  • 국내 소주시장 분석 및 진로 `참이슬` 마케팅전략 분석
  • 웰빙 형으로 맛이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점을 타사와의 경쟁 전략으로 세웠다.소주에 대한 소비자의 연령층은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고루고루 퍼져 있으며 가장 큰 소비 연령은 20대와 30대 이다. 특히 요즘에 술시장이 가장 주목하는 소비자층은 20이다.이 소비자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으로 저도수 소주 출시와 광고에서도 진로에선 하지원, 신민아 그리고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에선 이효리, 유이를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그리고

  • 참이슬fresh 마케팅
  • 진로라는 ‘거인’을 대상으로 싸움에서 전면전을 피해야 했으며, 35~45세 연령집단에서는 경쟁사 제품인 ‘참이슬’의 아성이 워낙 굳건해 승산이 낮고, ‘타깃 연령대가 설득되면 나머지 연령대도 따라가게 돼있다’는 판단이 주요 원인이었다.② 차별화 우위 : ‘처음처럼’의 최대 성공요인은 젊은 층의 웰빙 트렌드 공략이다. 웰빙 열풍에 따른 저도주 선호 현상에다 아스파라긴 및 알라닌 등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알칼리 환원수를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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