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mbs의 위기관리전략과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문제제기/연구목적/의의
2.위기와 위기관리에 대한 이론적 고찰

본론
성공사례분석

결론
연구결과/결론
본문내용
문제제기/연구목적/의의


위기로부터 100% 안전한 기업은 없다

한경 비즈니스 위기관리
베스트 기업 삼성중공업

-위기상황에 대한
공중들의 평가


하나투어 사건개요
2007년 6월 캄보디아의 항공사인 PMT 항공기가 추락하여 탑승자 전원 사망

항공사의 안전관리 미흡으로 인한 항공기 사고임에도 불구하고 여행사가 언론에 대대적인 관심을 받았다.
법적으로 여행사의 책임은 없었으나, 국민정서와 희생자들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정보화 평가][교육정보화 평가 불순응모형]교육정보화 평가의 필요성, 교육정보화 평가의 목적, 교육정보화 평가의 기준, 교육정보화 평가의 내용, 교육정보화 평가의 불순응모형, 교육정보화 평가의 결과
  • 수준 측정 지표 개발 및 준거 설정, 한국정보교육학회○ 김자미 외 2명(2010), 교육정보화 정책에 대한 정부부처와 민간의 지원 내용 분석, 한국정보교육학회○ 기회성 외 1명(2004), 중등 교육정보화 수준 평가지표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응용수학회○ 박근상 외 3명(2007), 교육정보화 사업의 성공 지수 도출을 위한 평가지표 개발,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이충정(2004), 교육정보화 사업의 평가실태와 발전 방안,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 [PR전략(위기 관리를 중심으로)] PR전략(위기관리를 중심으로)
  • PR전략(위기관리를 중심으로)목 차 제 1 장 서 론제 2 장 위기관리제 1 절. 위기 및 위기관리의 개념 제 2 절. 위기관리모델 및 구성요소 제 3 절.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제 3 장 PR제 1 절. PR의 개념 제 2 절. PR의 필요성제 3 절. 기업에서의 PR제 4 절. PR전략실행제 4 장 효과적인 PR 수단의 활용방안제 1 절. 쟁점관리의 실천과정제 2 절. 공공정책 결정과정에서의 PR 활동제 3 절. PR 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제 5 장 국내외 사례를 통해 본 위기관리제 1

  •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분석 1. 외부환경 ⑴ 정치적 상황 ⑵ 경제적 상황⑶ 사회적 상황 2. 내부환경 ⑴ 임직원⑵ 노조Ⅳ. PR 활동분석 및 평가1. 소비자 관계2. 시민단체 관계3. 언론관계4. 주주관계 5. 광고, 캠페인6. 사내커뮤니케이션7. 노조관계8. 글로벌 경영 전략9. 사회공헌활동Ⅴ. 대안 1. CEO 이미지 개선2. 공중과의 관계 전략3. 캠페인 마련Ⅵ. 사건으로부터 얻은 교훈1. PR 정책이 회사에 미치는 중요성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3. 위기관리의 중요성

  • [홍보 전략론] 97 대한항공 괌 추락 사례를 통해 본 위기관리
  • 위기상황 해결 후 조치-반드시 위기관리 계획의 집행과정 재평가 필요1.법적,재정적 부담에 대한 구체적 분석2. 손실복구 및 재발 방지책의 구체적 실행3. 취약한 부분에 대한 조치4. 장기적 효과에 대한 분석5. 커뮤니케이션 체계의 평가분석, 수정 및 보완6. 신뢰도 및 이미지 회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기획2.위기관리의 잘된 사례와 잘못된 사례위기관리 성공사례㈜ 하나투어 캄보디아 항공기 추락사고*상황캄보디아 항공사인 PMT항

  • 모토로라 코리아(주) 위기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 < 국내 기업의 위기관리 현황과 외국기업의 사례분석 >- 모토로라 코리아(주) 위기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 목 차 >1 서론문제제기 및 연구목적2 본론1. 용어 및 개념 정리 2. 국내 기업의 위기관리 프로그램 사례2-1. 위기 배경2-2. 위기 대응 실행 및 결과3. 모토로라의 위기관리 프로그램 3-1. 위기관리 팀의 구성 3-2. 위기관리 모의훈련 3-3. 위기 대응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3-4. 그 밖의 활동 4. 모토로라의 공중관계 활동2-1 내부공중관계 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