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기업소개
1) 브랜드의 기원
2) 설립배경
3) 창업자 소개
4)창립이념과 설립목적
5) 소니그룹의 조직도
6) 소니(SONY)의 연혁

2. 경영이념 및 지침
1)경영이념
2)경영지침

3. 경영전략

4. SWOT분석

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
1)경쟁사 소개(삼성전자)
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

6.위기 및 극복사례
1)위기 상황
2)원인
3)극복

7. 재무분석

8. 최근동향
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
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
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태

9. 발전방향 및 결론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브랜드의 기원

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다. 또한 소니(SONY)라는 기업명 속에는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고용자 수: 158,500 persons (2006년 3월 31일 기준)
Sales & Operating revenue : 7,475,400 million yen
웹사이트: http://www.sony.co.jp

(3) 창업자 소개

-1946년 이부카 마사루(井深大)와 물리 학자인 모리타 아키오(盛田昭夫)에 의해 Sony의 모체라고 할 수 있는 도쿄(東京)통신공업(주)이 일본 경제의 재생을 돕는 상품과 기술의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모리타 아키오는 공동 창업자로 비즈니스를 관장하고 실질적 R&D는 이부카 마사루가 권장 하였다. 모리타의 마케팅 수완과 이부카의 기술 혁신이 결합되어 소니는 일본 최대의 전자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긴급 레포트 - 마루야 도로지요, 이시카와 고이치 외 저, 한국경제신문, 20022. 차이나 마케팅 - 서중맹, 은행나무, 20033. 세계의 공장, 중국 - 박정동, Book & Book, 20034. 중국의 시장과 기업 - 정구현, 나남출판, 20005.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박영사, 20006. 장루이민의 하이얼 : 중국 No.1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안건군, 수희재 출판사, 20047. 하이얼 www. haier.com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삼성 경제 연구소 www. seri.org

  • 경제경영 삼성 분석 보고서
  • 경영판단을 돕는 구조조정본부와 실제 경영을 지휘하는 CEO가 양 축을 이루는 삼각편대 구조를 이루어 제시되어진 변화를 적극적으로 기업문화에 정착하려고 노력을 했고, 그 결과 성공적으로 정착되었다.3. 97년(IMF)이후삼성의 위기 극복삼성 브랜드가 세계화 된 것은 삼성이 IT분야에 초점을 맞추었기에 가능했다. 위기 이후에 삼성이 이를 극복하고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게 된 이유인 삼성의 IT분야에 주 초점을 맞추고 ‘혁신과 성공’ 부분을 분석

  • 비서실무 - A사 B사 조직문화비교 - 7S 비교를 중심으로
  • 경영과 혁신을 중요시하며, 조직의 단결력과 업무 효율성을 강조합니다. 이재용은 기술 혁신과 새로운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습니다.기술(Skill)핵심 기술 발전 및 연구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기술 혁신을 통해 핵심 기술 개발과 유지를 강조.결론이 레포트에서는 소니와 삼성전자의 조직문화를 7S 프레임워크를 통해 체계적으로 비교하고 분석하였습니다. 이러한 비교와 분석을 통해 두 기업의 고유한 특징과 경영전략, 리더십 스타일, 조직문화

  • [국제경영] 도시바코리아의 성공적인 한국진출사례
  • 수 있으며 그럴 경우에 기업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시사점을 던져준다. Reference 장세진, 「경영전략」,(1996)조동성, 「국제경영」,(2003)디지털 타임즈 www.dt.co.kr매일경제 www.mk.co.kr한국경제 www.hankyoung.com아이뉴스 www.inews24.com도시바 코리아 www.toshiba.co.kr 도시바 재팬www.tosiba.co.jp삼성경제 연구소 제조기술 기반의 원가 경쟁력 강화방안LG 경제 연구원 위기의 일본 전자업체정보통신산업 연구실 정보통신산업동향-반도체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경영, 조동성, 1997Website한국첨단게임 산업 협회 : www.game.or.kr한국게임산업 개발원 : www.gameinfinity.or.kr한국게임학회 : www.kcgs.or.kr문화관광부 : www.mct.go.kr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 www.ipca.or.kr게임조선 : www.game.chosun.com게임신문 : www.thegamenews.com디지털타임즈 : www.dt.co.kr게임존21 : www.gamezone21.com레포트샵 : www.reportshop.co.kr언론 자료2003/11/18, 굿데이, 게임과 사람프로게이머 뺨치는 게임꾼 - 「웹젠」 김남주 사장2003/11/08, 서울경제, 「웹젠」 美 나스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