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경영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5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기업소개
1) 브랜드의 기원
2) 설립배경
3) 창업자 소개
4)창립이념과 설립목적
5) 소니그룹의 조직도
6) 소니(SONY)의 연혁
2. 경영이념 및 지침
1)경영이념
2)경영지침
3. 경영전략
4. SWOT분석
5. 경쟁사 분석- 삼성 vs. 소니
1)경쟁사 소개(삼성전자)
2)Sony 와 삼성전자의 비교
6.위기 및 극복사례
1)위기 상황
2)원인
3)극복
7. 재무분석
8. 최근동향
1)최근 5년간 제품결함으로 인한 실적하락
2)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
3)최근 출시된 PS3의 공급물량 사태
9. 발전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소개
(1) 브랜드의 기원
SONY= SONIC + SONUS + SONNY
소니(SONY)는 “소리”라는 의미의 SONIC과 “sound’의 어원 SONUS 그리고 “귀여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기억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다. 또한 소니(SONY)라는 기업명 속에는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 이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고용자 수: 158,500 persons (2006년 3월 31일 기준)
Sales & Operating revenue : 7,475,400 million yen
웹사이트: http://www.sony.co.jp
(3) 창업자 소개
-1946년 이부카 마사루(井深大)와 물리 학자인 모리타 아키오(盛田昭夫)에 의해 Sony의 모체라고 할 수 있는 도쿄(東京)통신공업(주)이 일본 경제의 재생을 돕는 상품과 기술의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모리타 아키오는 공동 창업자로 비즈니스를 관장하고 실질적 R&D는 이부카 마사루가 권장 하였다. 모리타의 마케팅 수완과 이부카의 기술 혁신이 결합되어 소니는 일본 최대의 전자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