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GS리테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S리테일 사업부 구성
Q1.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Q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Q3. 환경의 불확실성이라는 개념에 의하면, GS리테일은 환경의 어느 상한에 들어가는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Q4. GS리테일이 직면한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보아 조직을 제대로 설계했다고 생각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Q5. GS리테일이 최근에 직면한 환경변화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Q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한 조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개개의 조직에 고유하게 나타나는 환경


고객만족, 고객우선주의 실천
: 다양한 생활서비스상품 개발
현장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 현장혁신학교 개설,
스토어 클로징 제도 도입
- 가맹점과 본부의 유대적 관계
: 우수점포와 점주의 확보,
판매기회손실보상제도

1992년 물류사업부를 전담부서로 독립
: 선진형 물류시스템 구축, 대규모 물류센터
- 공급원 확보 : 유기농산물 재배 위탁농장 지정
협력업체와 동반자적 관계 구축 : 협력업체에서
고객까지 연결되는 전 프로세스 통합관리(SCM)
- 전문인력육성을 위해 유통아카데미를 개원

초 우량 종합유통회사로의 핵심역량 집중
- 지속적 조직개편 및 조직문화 혁신 - 순수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 GS25 출범


1996년 유통시장 완전개방, 금융실명제 도입
유통관련분야에 대한 정부의 규제 완화


- 전산시스템(IBM3090)구축으로 전국을 온라인화
- 1990년 국내 최초로 EOS, EDI시스템 도입
- 1990년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POS)도입
: 점포운영관리업무 자동 처리, 쌍방향 통신방식
- 1992년 유통관련종합시스템(TODAY*VAN)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GS리테일의 사업 환경 분석-제 4장 환경과 조직- 과목 : 조직구조론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사업소개2. 회사의 연혁1-1. 당해 회사의 연혁1-2. 회사가 속해 있는 기업집단4. 회사의 현황5. 시장점유율6. 매출에 관한 사항7.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Ⅲ. 결론Ⅳ. 참고문헌Ⅴ. 사례질문1. GS 리테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무엇인가?3. 환경의 불확실성이라는 개념에 의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조직구조론4장 환경과 조직-GS 리테일 분석-Ⅰ. 서 론Ⅰ. 서론Ⅱ. 본론사업소개회사의 연혁업계의 현황회사의 현황시장점유율매출에 관한 사항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Ⅲ. 결론Ⅳ. 참고문헌Ⅴ. 사례질문목 차Ⅰ. 서 론1960년 초부터 시스템 이론이 경영학에 도입되면서 조직을 환경과상호 작용하는 개방체계로 보게 됨에 따라 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되었다.여기에서는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서 대응해야 하는 환경측면만 다루기로

  • [조직론] GS리테일 조직문화와 효과성
  • GS리테일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INTRODUCEGS리테일 소개1971년 금성전공㈜으로 출발한 GS그룹의 종합소매업체GS슈퍼마켓, GS2, GSi슈퍼, GS왓슨스, 미스터 도넛 운영INTRODUCEPURPOSEANALYSISCONCLUSIONANALYSISOrganization CultureANALYSIS조직문화란? 표면문화조직구성원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 관습 그리고 지식과 기술을 총칭하는 것조직구성원과 조직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기본적인 요인→ 내부통합 + 외부적응상징,

  • [경영학원론] GS리테일 기업 분석 보고서
  • GS리테일 기업 분석 보고서목차1. 창업과 성장과정 2. 경영체제 3. 경영환경 (1) 일반환경(2) 과업환경4. 경영조직(1) GS리테일 사업부 구성(2) 조직도(3) 인재상(4) 인사제도(5) 경영철학과 비전5. 경영전략 (1) 기업 전략(2) 마케팅 전략1) 편의점 부문2) 슈퍼마켓 부문6. 중소기업과의 관계 협력 방안7. 경영성과 1. GS리테일의 창업과정과 성장과정GS 리테일의 GS는 원래 LG라는 상호에서 변경된 것이므로, GS 리테일의 창업과정을 살펴보는 것에 앞서

  • 평생교육기관 연구보고서 -GS리테일 인재육성팀
  • 평생교육기관 연구보고서-GS리테일 인재육성팀-1. 서론1.1 연구 목적 현대사회는 지식기반사회이다. 지식기반사회에서는 개인의 지식이 조직에까지 영향을 미쳐 개인 간 조직 간의 지식 상호작용과 발전을 하게하는 원동력이다. 지식은 이제 현대사회의 경제 원동력으로까지 자리 잡게 되었다. 앨빈 토플러는 그의 저서인 「힘의 이동」에서 ‘세계를 움직이는 힘은 시대에 따라 이동 한다’고 했다. 지식기반사회에서 힘은 바로 지식인 것이다.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