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GS리테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GS리테일 사업부 구성
Q1.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Q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Q3. 환경의 불확실성이라는 개념에 의하면, GS리테일은 환경의 어느 상한에 들어가는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Q4. GS리테일이 직면한 환경의 불확실성으로 보아 조직을 제대로 설계했다고 생각하는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Q5. GS리테일이 최근에 직면한 환경변화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본문내용
-
Q2. GS리테일이 성장할 수 있었던 과업환경의 특성은?
한 조직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며 개개의 조직에 고유하게 나타나는 환경
고객만족, 고객우선주의 실천
: 다양한 생활서비스상품 개발
현장 중심의 혁신적 서비스
: 현장혁신학교 개설,
스토어 클로징 제도 도입
- 가맹점과 본부의 유대적 관계
: 우수점포와 점주의 확보,
판매기회손실보상제도
1992년 물류사업부를 전담부서로 독립
: 선진형 물류시스템 구축, 대규모 물류센터
- 공급원 확보 : 유기농산물 재배 위탁농장 지정
협력업체와 동반자적 관계 구축 : 협력업체에서
고객까지 연결되는 전 프로세스 통합관리(SCM)
- 전문인력육성을 위해 유통아카데미를 개원
초 우량 종합유통회사로의 핵심역량 집중
- 지속적 조직개편 및 조직문화 혁신 - 순수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 GS25 출범
1996년 유통시장 완전개방, 금융실명제 도입
유통관련분야에 대한 정부의 규제 완화
- 전산시스템(IBM3090)구축으로 전국을 온라인화
- 1990년 국내 최초로 EOS, EDI시스템 도입
- 1990년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POS)도입
: 점포운영관리업무 자동 처리, 쌍방향 통신방식
- 1992년 유통관련종합시스템(TODAY*VAN)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