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6σ 의 정의
2. 6σ 의 방법론
3. 6σ 의 인력 체계
4. 6σ 의 특징
5. 6σ 도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6. 6σ 의 미래
본문내용
1. 6시그마의 정의
1) 6시그마란?
프로세스, 제품, 서비스 개선을 가속화 하고, 제조
및 행정 비용을 감소 시키며 품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개발된 전략

2) 6시그마 발생배경
1987년 모토롤라가 5년에 걸쳐 모든 부문의 품질
을 혁신하려는 계획 발표
GE의 성공적인 도입으로 세계적 확산

참고문헌
21세기 지식사회에서의 6시그마 혁신 전략 . 박성연. 정목용 지음. 네모 북스
하루만에 배우는 6시그마. 한호택. 에이지21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시그마. 노재범. 삼성경제 연구소
성장 동력으로의 6시그마. Abramowich, Edward . 김영사
www.sixsigma.org
www.kma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시그마 경영 레포트
  • 6시그마 경영최근 6시그마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채택한 기업들이 품질향상으로 고객만족을 달성하고 이를 통해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6시그마 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6시그마 경영은 1997년 마이클 해리가 창안한 것으로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통계지식을 활용하는 데서 출발하였다. 모토롤라에서 출발한 이 방법은 텍사스인스트루먼트, ABB.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중심으로 레포트를 작성하기로 주제를 정하였다.포스코의 경영혁신 과정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내용만을 기술하였으며 좀 더 심도있는 내용은 경영혁신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방법론적인 성격으로 소개된 6시그마와 지식경영에서 다루어질 것이다. 즉, 경영혁신이 상위개념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 많은 시스템들이 도입이 되는데 그 중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선택해서 보고서를 진행할 것이다.Ⅱ. 본 론■ POSCO1. 기업 소개

  • 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품질경영 사례조사AMOREPACIFIC(주)태평양과 목 명: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담당교수:교수님목 차Ⅰ. 주제 선정 동기Ⅱ. (주)태평양 소개Ⅲ. (주)태평양의 6시그마1. 추진배경2. 태평양 6시그마 개념(1) 추진필요성(2) 6시그마 이념(3) 실행원리3. 로드맵(1) 로드맵(2) 특징(3) 로고/슬로건/포스터4. 6시그마의 발전적 진화 - “ 6시그마 연구샾(#)”(1) 탄생배경(2) 명칭의 의미와 활동방향(3) 6시그마 연구샾(#)을 통한 내부 역량강화 Ⅳ. (주)태평

  • 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태평양의 TQM 사례 연구Contents1. ㈜태평양의 품질경영2. ㈜ 태평양의 품질경영 발전과정3. ㈜ 태평양의 6시그마 로드맵4. ㈜ 태평양의 6시그마의 특징5. ㈜ 태평양의 TQM 모델- 6 시그마 연구 #- master 21- PATROL- TCR5. ㈜ 태평양의 성과㈜태평양의 품질경영1940~50년대우수품질로 성장기반 구축메로디 크림(1948), ABC포마드(1951) ABC 100번 크림(1952) / 코티 백분(1960) 출시 성공1960년대1970년대대기업의 면모를 갖춤 국내 최대의 화장품 생산 자동화 시설

  • 생산 운영과 품질 관리에 대한 분석
  • 6 Sigma와 기존 품질관리의 차별성 불량에 대한 개념▶ 전통적 품질관리 : 고객에게 인도되는 최종 생산품의 불량을 줄이는 것. ⇒ 제조공정에서 아무리 많은 불량품이 나오더라도 회사 밖으로 나가는 제품에 대해선 불량품이 없어야 ⇒ 품질실패비용이 크다 (수익구조가 나빠짐)▶ 6시그마 : 불량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 ⇒ 회사 내 전 부문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구조, 시스템 그 자체에 메스를 가한다는데 장점 ⇒ 비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