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 페덱스 FedEx SCM & e-Logistic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About FedEx expressBusiness objective and Business ModelBasic theoretical framework2. MIS in FedExFedEx’s e-logistics strategy -Super tracker (cosmos)-Power pad(bluetooth)-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3. Advantage using IT4. Problems of FedEx's IT and solution5. Summary
본문내용
About FedEx Express

Type
Public (NYSE: FDX)
Founded 1971
Headquarters Memphis, Tennessee, United States
Key people David McMaster, Chairman, President,
CEO, EVP/CFO, EVP-Marketing
Robert B. Carter, EVP/CIO
Industry Air Courier
Products See complete products listing
Revenue ▲$36 billion USD (2008)
Operating income ▲$3.014 billion USD (2006)
Net income ▲$1.806 billion USD (2006)
Employees 275,000 (2006)
Subsidiaries FedEx Kinko's, FedEx Express,
FedEx Ground, FedEx Freight, FedEx Custom Critical,
FedEx Supply Chain, FedEx Trade Networks, FedEx Services
Website www.fedex.com


1) Super tracker
All Fedex postman have portable computer communication equipments which always connect with COSMOS computer.
Postman scan the freight and input the information into COSMOS by a satellite.
With this information, COSMOS automatically track and record how and where the freight trans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Fedex의 경영전략181. Fedex의 주요전략182. Fedex의 e-비즈니스 전략193. Fedex의 SCM 전략234. 페덱스 SCM 전략 분석295. 페덱스의 SCM 성과334. 경쟁 업체 분석

  • [SCM성공 사례 분석] SCM성공 사례 분석 - FedEx의 성공 사례 분석 레포트
  • = 목 차 =Ⅰ. 서 론 1. SCM이란?2. 전통적 SCM과 E-SCM의 비교 분석 3. FedEx의 기업 소개Ⅱ.본론4. Hub & Spoke5. Cosmos & e-logistics6. Tracking 시스템7. 가상재고 시스템8.제 3자 물류 채택Ⅲ. 결 론9. FedEx의 성공 요인10. FedEx의 SCM 전략 분석Ⅰ. 서 론1. SCM 이란?1. SCMSCM이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공급체인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 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 [이비즈니스] 이상적인 SCM
  • e - 비즈니스- 이상적인 SCM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SCM의 정의 2. SCM의 필요성 3. SCM의 주요관리 항목 4. SCM의 전략적 요소 5. SCM의 기반 6. SCM의 도입 전제 조건 7. SCM과 정보화 경영 혁신 8. SCM의 효과 9. 국내외 SCM 도입 현황 10. SCM 장애 요인 11. SCM 성공 사례 1) FedEx 2) Dell 컴퓨터 12. SCM 실패 사례 Ⅲ. 결론 * 참고자료 Ⅰ. 서 론경영의 가장 우선적인 목표는 이윤추구이다. 이윤추구를 위해 가장 이상적으로 뽑는 것이 적은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 [마케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페덱스(FedEx)의 경영전략(영문)
  • FedEx의 연혁≪연도별 발전과정≫1971년 리틀 록(아칸소)에서 설립1973년 Falcon20이라는 소형항공기 8대로 4월에 사업시작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 시작1976년 표준항공서비스 도입1978년 fdx라는 이름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1979년 운송수단, 사람, 패키지, 항로, 날씨예상등을 실시간에 기초하여 운영하는 집중화된 COSMOS 컴 퓨터 시스템 도입.1980년 고객정보를 통합한 DADS(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를 시작1981년 페덱스 익일시스템이 소개.캐나다에 국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SCM이 등장하게 되었다.그림 1 SCM 변천 과정공급사슬경영 (Supply Chain Management)사내 자원뿐 아니라 자사와 연결되어 있는 공급자, 외주업체, 판매망, 제3자 물류업체, 운송업체, 창고업체 등을 하나의 연결된 체인으로 간주하여 이들간의 협력과 정보교환에 기초한 통합물류와 최적 의사결정으로 비용절감 및 효율성 증대로 상호유익을 추구전사적 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제조에 필요한 자원뿐 아니라 수요예측, 생산계획, 재무, 회계, 인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