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블루오션의 정의
블루오션 vs 레드오션
블루오션의 창출
좋은 전략의 3가지 특징
블루오션의 사례
블루오션의 문제점
결론
본문내용
1. 블루오션의 정의

블루오션 전략이란?

경쟁이 치열한 Red Ocean에서 벗어나 미개척 시장 공간으로 들어가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를 여는 전략.


2. 블루오션 전략 vs 레드오션 전략

◎블루오션
고객 가치 창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시장에 대한 수요 창출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하는 기회 존재
가치 혁신을 통하여 차별화와 저비용을 동시에 추구


◎레드오션
이미 잘 알려져 있는 기존의 모든 산업
산업 경계가 정의되어 있고 게임의 경쟁 법칙이 잘 알려져 있음
시장 수요의 점유율을 높여 우위를 차지
경쟁자 벤치마킹 등을 전략으로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칼리 피오리나, 여성 리더, 리더십, 블루오션,] 칼리 피오리나
  • 블루오션, 칼리피오리나의 선택칼리 피오리나는 전통적으로 남성 엔지니어가 주류를 이루는 실리콘 밸리의 IT업계에서 인문학도 출신이 여성CEO란 이유로 많은 흥밋거리가 되어왔다. 칼리는 칼리특유의 자신감과 열정으로 여성이라는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하고 남성위주의 관료주의가 판치는 조직에 맞서 싸우고 무기력에 빠진 직원들에게 동기를 불어넣었다. 이것은 100여년 전통의 hp사상 처음으로 외부에서 CEO를 영입하게 된 이유가 되었다. ☺ hp기

  • [경영, 경제][경영학]블루오션전략의 의미와 블루오션전략 분석
  • 블루오션 전략의 의미와 블루오션에 대한 의견1.서론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정의레드오션이란 말 그대로 핏빛바다를 나타낸다. 즉, 유혈경쟁이라는 뜻을 지닌 말로도 나타낼 수 있다. 전반기에 새로운 산업이 생기면 경쟁시장은 수명 주기에 따라 성장하게 되며, 가령 이마트나 롯데마트, 하나로마트를 아우르는 마켓등이 이에 해당된다. 하지만 이러한 대형 마켓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할 때에는 대형 마트들 사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러

  • [독후감]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나의 비전과 나의 삶 속의 블루오션-‘블루오션 전략’을 읽고목 표경영학 추천 도서 ‘블루오션’들 통해 경영학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간을 키우도록 한다. 더 나아가 나의 삶 속에 ‘블루오션 전략’을 적용시킴으로써 장자 기업가로서의 기초 소양을 쌓는 기회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 목 차 ♦1. 문헌 선택 동기 및 목적2. 책 의 핵 심 내 용3. 독 자 의 소 감4. 의 견 및 비 평5. 참 고 문 헌6. 부 록나는 경영학

  • [경영학]블루오션 전략 - 요약 정리
  • 블루오션 전략김위찬ㆍ르네 마보안 지음 / 강혜구 옮김1부 블루오션 전략블루오션을 창출하라새 시장 공간1984년 길거리 공연가 몇 사람이 모여 설립한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작품은 세계 90여 개 도시에서 4천여만 명이 관람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급속한 성장이 잠재 성장력이 한계에 달한 사양 산업에서 이루어졌다는 점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을 멈춰야 미래에 성공한다는 사실을 인

  • [경영학] 블루오션 전략
  • 블루오션 전략【 목 차 】Ⅰ 서론 : 블루오션1. 블루오션이란?2. 블루오션의 효과Ⅱ 본론 : 블루오션 전략1. 전략캔버스와 ERRC2. 시장 경계선 재구축3. 비고객 확보4. 강력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 / 실행5. 블루오션 전략 예Ⅲ 결론Ⅳ 참고문헌I. 서 론1. 블루오션, 레드오션?1) 레드오션(Red ocean)레드오션이란 핏빛바다를 의미하며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시장으로 산업경계과 명확하고, 경쟁이 치열하여 유혈경쟁을 하게 되는 시장을 의미하는 말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