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적 접근을 통한 LG Telecom(LG텔레콤)의 고객 유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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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 주제 및 목적
가설 설정
연구 모형

자료수집 및 분석 툴

SPSS 통계패키지를 통한 분석

LGT의 향후 전략 제시

결 론

설 문 지

PPT 발표자료

본문내용
연구 주제 및 목적
○ 연구 주제
-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 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

○ 연구 목적
- 현재 이동통신 사업자(SKT, KTF, LGT)의 소비자 만족도를 파악하고자 한다.
- SPSS를 활용한 통계분석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후발업체인 LGT의 향후
추진과제 및 이미지 개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함.

□ 가설 설정
○ 변수설정

- 이동통신사별 만족도 관련
1. 종속변수 : 서비스 만족도, 사용기간, 월 평균사용액, 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통화요금, 요금제, 제휴회사, 멀티미디어 컨텐츠의 다양성,
고객 응대 서비스
3. 외생변수 : 연령대, 성별, 요금지불자(명의자)

- 이동통신사 교체 관련
1. 종속변수 : 이동통신사 교체 여부
2. 독립변수 : 통화품질, 제휴서비스, 특정 단말기 구입, 가입비, 보조금, 전환비용
3. 외생변수 : 주변인과의 관계

- LGT 인지도 관련
1. 종속변수 : LGT의 기업 이미지
2. 독립변수 : 서비스 요금, 가입자, 광고 효과(호소력), 국제적 경쟁력

○ 가설설정
- 통화품질은 이동통신 만족도와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통화요금 및 요금제는 만족도와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각종 서비스(제휴할인, 컨텐츠, 고객응대)는 만족도와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특정 통신사에서만 판매하는 단말기는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연령, 나이, 주변인과의 관계는 만족도 및 통신사 교체의지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 연구 모형





□ 자료 수집 및 분석 툴

○ 자료수집 방법 : 설문조사 (응답자 32명) ※ 설문지 첨부( P~ P)

☞ RECODE : 연령을 open항목으로 설정하였으나
25세를 기준으로 recoding하였음

○ 분석 툴 : SPSS for Windows 10.0

□ SPSS 통계패키지를 통한 분석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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