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사업소개
회사의 연혁
업계의 현황
회사의 현황
시장점유율
매출에 관한 사항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사례질문
본문내용
서 론

1960년 초부터 시스템 이론이 경영학에 도입되면서 조직을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개방체계로 보게 됨에 따라 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서 대응해야 하는 환경측면만 다루기로 한다.
조직의 환경은 조직경계 외부에 존재하는 모든 요소로서 조직의 전략수립,
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

Ⅱ. 본 론


사업소개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대형슈퍼 GS슈퍼마켓,
대형마트 GS마트, 백화점 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점
GS왓슨스, 수제도넛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종합 유통
전문 회사이다.

회사의 연혁
당해 회사의 연혁
설립 이후의 변동상황


Ⅴ. 사 례 질 문(1)


GS 라테일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일반환경의 특성은 무엇?

정치/법률적 환경
유통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유통근대화촉진법, 소비자 보호법, 독점규제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정, 시장법의 전면 개정(상거래와 유통과정의 각종 관행에 영향)
87년 6.29민주화 선언과 3저현상, 수 차례에 걸친 유통시장개방, 그리고 1986년 도소매 업 진흥법 등 관련법규의 정비 등(유통산업의 성장촉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실제 기업사례의 조직구조와 문제점
  • 조직구조론을 통해 우리는 사회적 현상이 조직의 구조적 측면에서도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러한 조직의 구조가 어떻게 성과를 도출하는가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기업들의 사례를 조직행위론에 적용 할 것이다. 조직의 분석을 통해 확답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이지만 이를 통해 한 기업의 대책방안과 성과를 제시하고 더 나은 발전을 위한 대안책을 제시할 것이다. 출처 http://cuvic.cnu.ac.kr/%7Epaulkim/OB/guidetoOB.ht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 대구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형마트 주말 영업 규제
  • 환경이다. 무조건적인 대형마트 따라가기 식의 현대화는 무의미하다. 즉, 친절한 서비스, 청결도, 효율적인 경영관리 시스템 등은 도입하되 재래시장만의 고유의 이미지를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서남시장의 경우 청결을 위해 매월 바닥 청소를 한다. 고객 입장에서 본다면 아케이드로 인한 청결의 만족은 단기적이며 바닥의 청결도가 시장의 청결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 부르미 서비스와 같은 공동배송 서비스, 카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분석, 금융기관별 적정고객 확보를 위한 타당성검토 등이 면밀히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금융기관의 조직과 풍토에 맞는 하부조직의 구축이 선행되고 아울러 시장조사에 의거한 세분화전략을 강화하고, 차별적 서비스의 개발과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의 확보 등 제도적 장치 마련과 새로운 마케팅 기법의 개발을 항상 최우선적 과제로 인식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국민은행, 국민금융, 1999. (306호) 여름기도훈, PRIVATE BANKING MARKETING의 현황과 성공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분석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일본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추진한 유로 디즈니는 예상과는 다른 결과를 얻게 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에서 유럽 사람들의 취향을 맞추지 못했다던가 예상치 못했던 환경변화에 따른 이유도 있었겠지만 유럽으로 진출하는 데 있어 일본과는 다른 경영 전략을 펼쳤던 것으로 보인다. 그 내용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1)도쿄와 유럽의 주요 계약내용Tokyo DisneylandEuro Disneyland본사의 참여방법-오리엔탈 랜드 캄퍼니(Orient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