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투자보고서] CJ제일제당 투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Company Overview


II. Insight
- 최근 1년간 시황 및 회사경영상황 종합


III. 주요 Issue 중심으로 주가 전망 정리


IV. 투자의견 및 Valuation


V. 주요재무제표 및 Appendix


본문내용
I. Company Overview

CJ제일제당은 1953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설탕제조 회사이다. 원래의 소재식품 위주의 사업에서 탈피하여 현재는 식품의 원료가 되는 소재식품, 가공식품 등을 주된 생산품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사료, 의약품, 바이오 제품 등에서 매출은 얻고 있다. 앞으로 단순식품 가공사업 보다는 첨단 기능성 식품 및 제약 산업으로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있다.

표1. 매출구성 및 매출추이

2004년부터 2007년까지의 CAGR 은 23.7%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의 성장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단순 가공식품 및 소재식품과 비교하여 차세대 사업인 제약과 바이오 사업의 매출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앞으로의 성장 동력 확보에도 좋은 신호라고 볼 수 있겠다.

II. Insight
- 최근 1년간 시황 및 회사경영상황 종합


(단위: 억원)
CJ제일제당은 전년동기대비 8.5% 증가한 매출 2조 8,757억원 (2,253억 증가) 을 달성하였다. 소재식품 부문은 2% 증가에 그쳤으나 가공식품은 29.3% 증가하였고 제약부문은 34.4%의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다.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량 증가 및 OTC(Over the Counter) 신제품(스칼프메드) 매출 증가에 힘입은 결과이다. ETC 경구제(베이슨, 솔레톤 등)는 약 132% 증가하였으나 한일약품 합병 효과 제외 시 15.7% 증가에 그친다. 국제 판가 하락으로 인해 바이오 부문은 32.7%(482억) 감소 하였으나 전체 매출비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리 크지 않아 영향은 미비하다. 또한 사료부문은 판가 인상으로 8.4% 증가 (264억)하여 바이오를 제외한 전 부문의 성장이라는 좋은 결과를 보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GV 마케팅
  • 기업의 마케팅 성공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조사하게 되었다.조사 일정3월: 조원 구성, 주제 선정, 조사 계획 수립 및, 역할 분담4월 1주, 2주:기업 인터뷰 계획, 극장 산업 분석4월 3주:중간고사, 1차 조사 시행4월 4주:기업 인터뷰,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 시행5월 1주:PPT 제작, 임시 보고서 작성, 발표기업 분석CGV는 어떠한 기업인가?CJ 그룹의 영화산업 진출CJ그룹은 1953년 삼성그럽 최초의 제조업이었던 제일제당으로부터 시작하여 식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CJ 주식회사가 2007년 지주 회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었다. CJ 주식회사는 그동안 CJ 기업 집단을 이끄는 準 지주 회사 역할을 수행하며 전 계열사에 대한 투자와 관리까지 담당해 왔으나 이번 기업 분할을 통해 계열사에 대한 관리 및 투자의 역할은 존속법인인 지주회사에서 수행하게 되었으며, 새롭게 출범하는 CJ 제일제당은 기존에 영위해 왔던 식품 및 사료, 제약 및 바이오 등의 사업 자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해당 업계를 이끄는 선두 기업으로,

  • [투자론] CJ, 신한지주, 현대중공업
  • 분석원자재가격환율성장률이자율경제분석증권가격과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는 요인투자자들의 시차선호도, 기업의 자본효율 및 자본비용, 구매력과 인플레이션 등에 영향최근 논의되는 출구전략에 의하여 조만간 금리가 소폭 인상될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으며, 이는 주식시장에 악재로 작용이자율환율환율 상승 時현대중공업수출비중이 높은 기업대외경쟁력 강화 예상CJ제일제당 원자재를 수입, 가공하여 국내에 판매환율의 움직임에

  • 풀무원 브랜드전략
  • 분석3) CJ제일제당 SWOT 분석4) 공동브랜드 비교6. 문제점 도출1) 하위브랜드 인지도 부족2) 판촉 전략 미비3) 소비자 기대수치 향상4) 적은 광고노출빈도7. 해결책1) 환경이미지 홍보강화2) 브랜드별로 다른 전략 수립3) 광고비중 증가4) 홍보전략5) 적극적인 해외진출6) 짝짓기 마케팅과 연계마케팅8. 결론 【참고문헌】1. 선정동기풀무원은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자연친화적인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선두기업 중 하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기업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개발되어야 한다고 언급했었다. 그래서 이 리포트에서는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어떻게 역량이 개발되는지 알아보겠다. 이제 두 기업의 역량 개발 사례에 대해 알아보겠다.1. 제일제당 사례) 박우성, weekly.posco.co.kr 제일제당 역량개발사례제일제당(현재 CJ)은 식품, 제약, 바이오, 사료, 베이커리, 생활, 도매에 관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제일 제당의 목표는 조직경쟁력의 기반인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롭게 인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