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애플 컴퓨터 ‘아이팟 (iPod)’ 국내 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목차
-
Ⅰ. 서론
Ⅱ. 애플컴퓨터와 아이팟
1. 애플 컴퓨터
2. 아이팟
Ⅲ.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
1. 표준화 된 마케팅 전략
2. 아이팟 4P 분석
3. 아이팟 SWOT 분석
Ⅳ. 아이팟의 성공과 실패
1. 일본에서의 성공
2. 우리나라에서의 실패
Ⅴ. 우리나라에서의 아이팟 시장 전략 과제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어느 시대이든 그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있다. 그것은 물건일 수도 있고 사람일 수도 있다. 우리 시대의 아이콘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마돈나, 브리트니스피어스, 체 게바라, 비, 박지성, 이효리, 빌게이츠 등... 많은 사람들이 머리에 떠오를 것이다. 하지만 누가 뭐래도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우리 시대의 분명한 아이콘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나이 서른에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로 억만장자가 되었지만 회사의 비전 충돌과 신제품 매출 부진 때문에 새로 고용된 사장과 대주주에 의해 자신이 창립했던 회사에서 축출을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그 후 넥스트 컴퓨터 사를 설립하여 새로운 운영체제인 맥OS X를 만들었다. 또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인크레더블> 같은 대히트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냈고, 특히 그는 IT시대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콘텐츠 영역을 넘나들며 이를 하나로 묶어 소비자들에게 환상적인 제품을 연달아 선사했다.
........................................................................
2. ‘아이팟’
아이팟(iPod)은 애플을 다시 도약하게 만든 1등 공신이다. 아이팟은 또한 애플이라는 회사를 재정의 하였다. 애플이 언젠가는 음악 회사나 각종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로 탈바꿈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이미 애플의 컴퓨터 판매 대수보다 아이팟 판매 대수가 더 많은 실정이다. 아이팟은 간편한 클릭 휠 인터페이스와 대용량 저장공간, 아이튠즈를 통한 편리한 곡 관리,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를 통한 편리한 곡 구매 기능으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Ⅲ.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
2. 아이팟 4P 분석
1) Product
① 대용량의 HDD타입 + 세련된 디자인의 플래시 메모리 타입
아이팟은 워크맨이나 CD 플레이어가 고작 10곡에서 15곡 정도를 담을 수 있을 때 40GB나 되는 저장용량을 통하여 최대 1만곡의 음악을 한꺼번에 넣어가지고 다니며 들을 수 있었다. 또한 플래시 메모리 타입은 세련되고 작은 디자인에, HDD타입에는 못미치지만 많은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아이팟은 언제나 경쟁사보다 더 큰 용량의 제품을 먼저 선보임으로써 시장을 주도해왔다.
........................................................................
Ⅳ. 아이팟의 성공과 실패
1. 일본에서의 성공
2005년 일본 최고의 히트 상품 1위로 iPod과 iTunes가 선정되었다. 일본인들의 까다롭고 최고의 품질을 원하는 성향을 보았을 때 이는 놀라운 성과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음향기기의 경우 소니가 워크맨의 출시 이후 정상을 달리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이러한 까다로운 시장에서의 iPod의 성공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이상민, 최윤희 옮김]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리앤더 카니]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김정남]
왜 그들은 할리와 애플에 열광하는가? [더글라스 애트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