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군집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6개 슬라이드로
마케팅에서의 군집분석에 대한 설명과 예입니다.
목차
1. 군집분석의 개념과 적용
2. 군집분석을 위한 자료
3. 군집분석의 가정
4. 군집의 추출
5. 군집의 해석
본문내용
- 다수 대상들(소비자, 제품 등)을 그 특성을 토대로 유사한 대상들끼리 그룹핑하는 기법.
- 군집내의 구성원들은 가급적 유사하게, 군집들 간에는 가급적 상이하게 그룹핑.
- 요인분석과의 차이: 무엇을 그룹핑하는가?
- 판별분석과의 차이: 분석이전에 집단이 나누어져 있는가?
- 마케팅에 적용:
- 소비자들을 몇 개의 군집으로 나누는 시장세분화.
- 유사브랜드들끼리 그룹핑 ⇒ 어떤 브랜드들이 보다 직접적 경쟁관계에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할머니 보쌈 프렌차이즈 창업계획서
  • 분석3. 과업 환경 분석4. 내부 환경 환경 5. 가치 사슬 분석6. SWOT 분석Ⅲ. 경쟁사 분석 1. 경쟁사 조사2. 경쟁 구조3. 사업장 규모4. 새로운 기업의 진출에 따른 위협 5. 기존 기업들간에 경쟁6. 공급자 및 구매자의 교섭력Ⅴ. 분석모형Ⅵ . 시잗 세분화1. 신뢰도분석표    2. 회전된 성분행렬    3. 군집분석    4. 인구통계학적 교차분석Ⅶ . 마케팅 믹스1. 제품2. 매뉴3. 인테리어4. 서비스5. 고객관리   글씨의 색을 밝게하고, 다른 chapter의

  • [마케팅관리론] KT의 와이브로 마케팅전략
  • KT의 와이브로 마케팅전략Contents와이브로란?경쟁상황 분석연구목적조사방법결과 분석 - 요인분석- 회귀분석 - 군집분석- 컨조인트분석6. 마케팅 전략 제안 (2/28)와이브로란?(1/2)휴대형 단말기를 이용하여 실외의 정지 및 이동환경에서도 고속으로 인터넷에 접속, 필요 정보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통신서비스”“정지 및 이동 중에도”“언제 어디서나”“고속 데이터 전송”“저렴한 인터넷”초기 저속이동 중심이동성

  • [창업계획서]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목 차 -Ⅰ. 사업 내용Ⅱ. 일반 환경 분석1. 현재 속옷 시장 상황Ⅲ. 과업 환경 분석1. 가치사슬 분석2. 시장 수명 주기3.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Ⅵ. 시장 세분화1. 신뢰도분석표2. 회전된 성분행렬3. 군집분석4. 인구통계학적 교차분석Ⅶ. 마케팅 믹스 (4P)1. 제품 (product)2. 가격 (pricing)3. 장소 (place)4. 촉진 (promotion)- 설문지 -Ⅰ. 사업내용- 속옷을 소비자에 맞는 주문제작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사업

  • [창업계획서]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 속옷 판매 창업계획서 - 목         차 - Ⅰ. 사업 내용 Ⅱ. 일반 환경 분석   1. 현재 속옷 시장 상황 Ⅲ. 과업 환경 분석   1. 가치사슬 분석   2. 시장 수명 주기   3. 경쟁사 분석  Ⅳ. SWOT 분석Ⅴ. 설문 모형 Ⅵ. 시장 세분화     1. 신뢰도분석표   2. 회전된 성분행렬   3. 군집분석   4. 인구통계학적 교차분석 Ⅶ. 마케팅 믹스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ing)   3. 장소 (place)   4. 촉진 (promotion) - 설문지 - Ⅰ. 사업내용 - 속

  • [마케팅]라이프 스타일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에 대한 연구
  • 마케팅 전략수립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Wells & Tigert 1971)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전체시장을 유사한 라이프스타일을 갖는 소비자집단으로 세분화하는 라이프스타일 시장세분화(Life Style Segmentation)가 대표적 예이다. 라이프스타일에 의해 시장을 세분화하려면 일반적으로 응답자의 라이프스타일 분석과 아울러 제품사용, 매체이용도, 인구통계적 특성 등을 동시에 특정하며 수집된 자료는 군집분석에 의해 분석할 수 있는데 이 분석방법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