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SK 와이번스의 스포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마케팅사례발표 과제를 위해서 만든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과제 내용은 SK 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이 도입한 스포테인먼트라는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꾸며 보았습니다. 유용하게 활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서론 - SK 와이번스 소개
- 스포테인먼트 도입 배경

본론 - 마케팅 전략
- SWOT 분석
- 마케팅 믹스(4P)
- 성과분석 1
- 성과분석 2

결론 - 문제점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스포테인먼트 도입 배경

가압적인 정치 원리에 의한 프로야구 탄생
한 기업의 단순한 홍보 역할
막연한 팬서비스란 마케팅 전술

-> 막성 적자 운영

프로야구단도 돈을 벌수 있다는 인식 전환

-> 스포테인먼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의 도입
참고문헌
KBO , SK 와이번스 , 각종 인터넷 사이트,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라이온즈의 마케팅 현황과 방안 분석
  • 스포테인먼트, 2011년 에듀 스포테인먼트로 진화하고 있다. 그 사이 홈경기 관중은 2007년 65만6426명(1만419명), 2008년 75만4247명(1만1972명), 2009년 84만1270명(1만2556명), 2010년 약 98만 명으로 늘었다. 입장수입도 관중 및 객단가의 성장과 더불어 2007년부터 2011년까지 대폭 증가했다. 결과로서 스포테인먼트의 성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전략적 스포츠마케팅과 구단의 성적이 상승 시너지를 가져왔다고 할 수 있다.

  • [마케팅] 프로야구 제9구단 NC다이노스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방안1)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스마트폰을 이용 음료나 먹거리를 주문할 수 있는 있도록 하고, 쌍방향 터치 패드를 설치해 선수의 정보를 볼 수 있게 하거나, 홈 구단이 이기면 게임 능력치를 올려주는 식의 서비스를 계획 하고 있다. 또한 당일 경기에 NC다이노스의 한 선수를 선정하여 그날 경기 그 선수의 성적을 맞추는 게임을 개발한다. 스탯을 세분화하여 안타, 홈런, 도루, 타점 등등 그날의 성적을 맞춰서 점수를 주고 그 점수가 어느 정

  • [스포츠경영] 라쿠텐 골든이글스 성공사례와 국내 프로야구 활성화 방안
  •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제 스포츠산업은 단순히 순위에 매달리는 경쟁적 요소를 떠나 종합 엔터테인먼트적 요소와 결합해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더 많은 고객들을 시장으로 이끌어내고 수요를 창출하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떠나 고객이 인식하지도 못한 수요를 창출해 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지역을 벗어나 전 국민 및 세계시장을 고려한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호텔마케팅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마케팅 믹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