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롯데마트` 유통전략 분석 및 2009 유통산업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유통관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평범한 PPT가 아닌 완벽한 화면구성과 깔끔한 템플릿으로 100% 만족하실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롯데마트 소개
1) 기업개요
2) 연혁
3) 경영이념/비전
2. 롯데마트 PB상품
1) 와이즐렉
2) UL
3) Basic icon
4) WITHONE
3. 롯데마트 경영전략
1) 최저가격보상제
2) 약속이행보증제
3) 교환환불 100% 보증제
4) 품질 불량상품 보상제
5) 계산착오 보상제
4. 롯데마트 물류시스템
5. 롯데마트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롯데마트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7.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랜드
1) 대형마트의 급성장
8. 유통산업 구조변화에 따른 효과
1) 국내업체의 경쟁력 제고
2) 소비자 편익 증진
3) 가격 안정
9. 2009 소매유통 전망 및 과제
- 본문내용
-
1. 롯데마트 소개
롯데마트는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최신의 POS시스템 도입과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 시스템등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물류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거품을 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최첨단 할인점입니다.
롯데마트는 현재 전국적으로 56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속에 우뚝서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완전 쓰레기
- halbae1***
(2009.04.04 22:12:33)
- 좋습니다
- mrj***
(2009.01.19 15:34:23)
- 완전 만족^^
- rlago***
(2008.11.29 21:57: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