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롯데마트` 유통전략 분석 및 2009 유통산업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유통관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평범한 PPT가 아닌 완벽한 화면구성과 깔끔한 템플릿으로 100% 만족하실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롯데마트 소개
1) 기업개요
2) 연혁
3) 경영이념/비전

2. 롯데마트 PB상품
1) 와이즐렉
2) UL
3) Basic icon
4) WITHONE

3. 롯데마트 경영전략
1) 최저가격보상제
2) 약속이행보증제
3) 교환환불 100% 보증제
4) 품질 불량상품 보상제
5) 계산착오 보상제

4. 롯데마트 물류시스템

5. 롯데마트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롯데마트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7.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랜드
1) 대형마트의 급성장

8. 유통산업 구조변화에 따른 효과
1) 국내업체의 경쟁력 제고
2) 소비자 편익 증진
3) 가격 안정

9. 2009 소매유통 전망 및 과제
본문내용
1. 롯데마트 소개

롯데마트는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최신의 POS시스템 도입과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 시스템등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물류 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거품을 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최첨단 할인점입니다.

롯데마트는 현재 전국적으로 56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속에 우뚝서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쓰레기
  • halbae1***
    (2009.04.04 22:12: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습니다
  • mrj***
    (2009.01.19 15:34:2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완전 만족^^
  • rlago***
    (2008.11.29 21:57:03)
회원 추천자료
  • [졸업]대형유통업체 Developer화를 통한 지역 중소상인과의 공존방안
  • 론제1장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전망제 1 절 대형 할인점의 정의제 2 절 대형 할인점의 전망제2장 은평구 지역의 소매업태 현황제 1 절 지역 소비자(은평구 지역)의 인구통계적 특성제 2 절 은평구 지역의 시장 특성제 3 절 은평구 이마트 특성제3장 은평구 대형할인점 이용 고객 소비자 의식 조사제 1 절 조사 목적과 질문제 2 절 설문지 조사 결과 및 분석제 3 절 이마트와 재래시장의 Development를 위한 QFD 모형제4장 은평구 주변 중소유통 업주들의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분석 . 40 8. 경쟁사 분석 . 411) 상권분석2) 경쟁사 분석(홈플러스 vs 이마트)9. 포지셔닝 . 46Ⅲ. 결론 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 . 46【 참고자료 】1. 상위 국내3개 대형할인점 현황 (총5개중 홈플러스, 이마트 제외) 491) 롯데 마그넷2) 까르푸3) 월마트2. 국내 할인점과 관련된 각종 이슈 541) 할인점 확장경쟁 태풍의 눈 월마트, 까르푸2)

  • [유통관리]롯데백화점의 경영전략분석
  • 차 례Ⅰ. 서 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2. 백화점의 정의와 역사Ⅱ. 본 론1. 백화점 산업 개요1) 백화점 산업의 정의 2) 백화점 산업의 현황 및 특성3) 백화점 산업의 환경 연구2. 롯데백화점 연혁3. 롯데백화점 현황4. 경영이념과 방침5. 고객만족 경영6.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관리7. 경쟁사 분석 (롯데 백화점 VS 현대 백화점)8. 롯데 백화점 SWOT 분석Ⅲ. 결 론1. 비전 2003Ⅰ. 서론1. 국내 유통업계 현황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 [경영전략]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이마트
  • 성공 전략 분석- 목 차 -1. 기업분석1) E-Mart의 등장배경2) E-Mart의 현 위치(1) 점포 현황(2) 매출 현황2. E-Mart의 경영전략1) STP 분석2) SWOT 분석3) E-Mart의 유통전략3. E-Mart의 경쟁사 분석1) 홈플러스2) 롯데마트3. 결 론1) 할인점 시장의 전망2)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 및 전략제안1. 기업분석1) E-Mart의 등장배경1990년 이전에는 재래시장과 백화점에서의 소비형태가 대부분이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의 변화에 맞춰 대형 할인점들이 등장하기 시작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분석
  • 전략수립,조직설계 및 조직관리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서 론사업소개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대형슈퍼 GS슈퍼마켓,대형마트 GS마트, 백화점 GS스퀘어, 헬스&뷰티 전문점GS왓슨스, 수제도넛 미스터도넛을 운영하는 종합 유통전문 회사이다.회사의 연혁당해 회사의 연혁설립 이후의 변동상황Ⅱ. 본 론1971. 02 금성전공 주식회사 설립1974. 05 LG슈퍼마켓 1호점 개점 – 을지로 삼풍상가1975. 02 희성산업(주)으로 상호변경1978. 04 금성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