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노키아(Nokia)`의 경영혁신 사례분석 및 시사점(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개요
1.1 회사소개
1.2 CEO

Ⅱ. 특성
2.1 제품소개
2.2 시장동향
2.3 주요 경쟁사

Ⅲ.혁신과정
3.1 노키아 혁신 개요
3.2 혁신도입 배경
3.3 혁신의 필요성
3.4 혁신의 내용
3.5 혁신방법

Ⅳ.혁신성과
4.1 노키아 경영혁신 성과 및 결과

Ⅴ.향후과제
5.1 노키아 과제
5.2 노키아의 전망

Ⅵ.노키아 사례를 통한 시사점
6.1 왜 이 사례를 선택했는가?
6. 2 후기
본문내용
혁신과정

3.1 노키아 혁신 개요
과거 노키아의 성공은 강력한 ‘선택과 집중’ 전략에서 찾을 수 있었다. 모든 역량을 이동통신 사업에 쏟아부으면서,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냈다. 2004년에도 노키아의 ‘선택과 집중’ 전략은 변하지 않았지만 이동통신 분야에 집중하면서 파생되는 다양한 비즈니스를 핵심사업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이 수면에 드러난 점이 분명 달라졌다. 노키아 그룹은 크게 4개의 계열회사로 나뉘어진다. 노키아 모바일 폰, 노키아 네트웍스, 노키아 벤처스 오거나이제이션, 노키아 리서치센터가 그것이다.
글로벌 휴대폰 업체인 노키아가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며 독주체제를 이어갔다.
노키아는 24일(현지시간)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 4ㆍ4분기 1억3,350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해 분기별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밝혔다.
노키아는 지난 한 해 동안 총 4억3,710만대의 휴대폰을 팔아 점유율을 전년 34.7%에서 40%로 올렸다. 노키아의 이 같은 판매량은 2~4위 업체인 삼성전자, 모토로라, 소니에릭슨을 모두 더한 것(4억2,340만대)보다도 많은 수치다. 노키아는 미주를 제외한 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였다.
경이적인 것은 이러한 판매량 증가에도 휴대폰 부문에서 지난해 약 54억 유로의 영업이익을 올린 점이다. 노키아 휴대폰 부문 영업이익률은 2006년 16.6%에서 2007년 21.7%로 늘어났다. 노키아의 지난해 총 매출액은 510억5,800만유로를 기록했다.
이러한 노키아의 경쟁력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원가경쟁력에서 나온다. 노키아는 버투와 같은 프리미엄 휴대폰부터 30달러대의 초저가 제품까지 가격대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카메라폰, 스마트폰과 같은 멀티미디어 특화폰뿐 아니라 3G폰 등의 기술적인 트렌드 역시 선도하고 있다. 특히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가격을 내려도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원가경쟁력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에 따라 노키아는 하드웨어 지배력을 넘어 콘텐츠까지 장악하려는 전략을 추진 중이다. 노키아는 지난해 글로벌 지도업체 나브텍을 인수하고 음악 콘텐츠 사이트 개설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올리-페카 칼라수노 노키아 CEO는 "혁신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판매량이 대폭 늘고 수익성도 좋아졌다"며 "휴대폰 라인업을 개선하고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해 올해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
  • gusr***
    (2008.11.29 21:43:56)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의 조직문화의 특질과 문제증상을 밝히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 2 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스토리 텔링을 통해 조직문화를 연구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양적 방법론과는 다른 질적 방법론에 토대를 두고 있다. 가설을 수립하고 일정한 규칙에 의해 확보된 계량적 데이터를 통해 검증하는 양적 방법론과 달리 질적 방법론은 연구대상의 특이성을 사례와 같은 자료를 통해 기술하는데 목적을 둔다. 양적 방법론이 현상의 규칙과 패턴, 인과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마우나케아의 어떤 밤피로사회꾸뻬씨의 행복여행하버드 행동력수업데미안청춘이란 무엇인가1984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고역열차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큐레이팅을 만나다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독후감 모음집(100권)순서목 차순서목 차김유정 작품집피로사회민촌서화하버드 행동력수업데미안청춘이란 무엇인가1984언어의 온도유배지에서 보낸 편지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1cm 다이빙용의자 X의 헌신영국 외교관, 평양에서보낸 900일인간실격퍼스트 러브로빈슨 크루소행복에 목숨 걸지 마라인문학 습관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역사의 쓸모말 그릇지금 이순간나는 괜찮은 사람입니다잡담이 능력이다아주 작은 반복의 힘너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및 노하우를 총체적∙기능적으로 통합하고 조직의 자원, 하부구조와 조직 활동의 유기적 상호작용을 지원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발전과 경영성과 극대화를 도모하는데 있다.아직은 기술경영이란 단어조차도 생소한 시점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 바로 기술경영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구체적인 틀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뒤에서 더 자세히 언급하겠지만 연구개발(R&D), 신제품개발, 경영혁신, 감성 마케팅의 4가지 틀의 구체적인 방법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