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 아동복지, 유아교육] 영유아 수과학 개념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개념 형성하기

2. 공간 및 도형

3. 측정하기

4. 규칙성 이해하기

5. 자료분석 및 수집

6. 과학개념 (생명)

7. 영유아 활동 관찰
본문내용
☞ 크레파스 숫자 세어 보기 - 24색의 크레파스 한 다스를 가지고 1부터 24까지 세어보는 활동

· 민지원 (만 4세)
T - 지원아 언니랑 지금부터 숫자세어보기 놀이를 할꺼야~ 지원이가 크레파스를 하나씩 집어보면서 숫자를 말해볼까 ?
C - 네
C - 1,2,3,4,5,6 .... 20,21,22,23,24

· 유혜지 (만 5세)
T - 혜지야 언니랑 지금부터 숫자세어보기 놀이를 할꺼야~ 혜지가 크레파스를 하나씩 집어보면서 숫자를 말해볼까 ?
C - 네
C - 하나, 둘, 셋, 넷, 다섯.......20, 21, 22, 23, 24

☺ 결론
혜지는 하나부터 열까지 서수로 숫자를 세었으나 11부터는 다시 기수로 숫자를 세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지원이는 기수로 숫자를 세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둘 다 숫자를 세는 것을 알고 그것을 말로 써 표현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현대사회와 보육의 관계 및 보육의 해결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개념1) 보육의 의미보육(educare)이란 보호(care)와 교육(education)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영유아기의 신체적 보호뿐만 아니라, 교육적 차원에서 영유아의 경험, 활동을 자극하는 발달상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여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즉, 보육이란 보호와 교육이 동시에 수반되는 일련의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종래의 탁아 개념이 단순히 아동을 어느 장소에 맡긴다는 것을 초월하여 서로 상호 작용하면서 아동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한 포괄적 프로그램

  • 영유아 보육의 개요
  • 복지권 : 기초보건을 유지하고 자신의 복리를 보장받는 복지권(기초수급, 의식주, 교육)6. 교육권 및 문화 향유권 :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7. 특별보호권: 천재지변 같은 재난, 전쟁, 위기상황에서 아동을 최우선으로 보호함3. 영유아 보육의 특성1) 아동중심성 : 아동을 중심으로 아동의 관심과 발달적 요구에 부응하는 것2) 학제적 성격과 고유성 : 아동학, 유아교육학, 아동복지학, 가족복지학 등 여러 학문분야에서 관심

  • 보육학개론 보육의 본질
  • 아동복지학 , 가족복지학이 고루 섞여있다. 가족복지학아동학유아교육학영양학아동복지학사회복지학간호학5 . 보육모형 설정에서의 쟁점1)문화적인 적절성:자녀양육을 누가 담당하는것이 바람직한가?:여성취업률이 증가하면 출산율이 떨어지는가?└어머니역할을 대신해줄수있는 양질의 보육시설의 확충이관건.└육아가 여성의 전유물이라는 사고의 전환이 필요함.5 . 보육모형 설정에서의 쟁점2)어머니와의 분리 경험과 영유아 발달:어

  • 아동복지와 보육사업의 이해
  • 아동의 보호를 위한 사회적 차원의 보호시설이 확충되어야 한다.II. 아동복지의 이해ꊱ 아동복지의 개념① 아동의 개념- 아동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의 개념과 비슷하게 혼용되기도 하고, 시대와 사회의 변천,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인식되기도 한다. 아동은 발달심리학에서는 연령에 따라 신생아, 영아, 유아, 아동, 청소년 등으로 세분화하고 있으며 에는 아동을 ‘넒은 뜻의 어린이’라고 칭한다. 즉, 아동이란 신생아

  • 아동복지 레포트
  • 아동의 보호를 위한 사회적 차원의 보호시설이 확충되어야 한다.II. 아동복지의 이해1 아동복지의 개념① 아동의 개념- 아동은 유아, 어린이, 청소년 등의 개념과 비슷하게 혼용되기도 하고, 시대와 사회의 변천, 학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인식되기도 한다. 아동은 발달심리학에서는 연령에 따라 신생아, 영아, 유아, 아동, 청소년 등으로 세분화하고 있으며 에는 아동을 넒은 뜻의 어린이라고 칭한다. 즉, 아동이란 신생아와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