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학점 우수작)[경제학] 대형유통업체 점포 내부 관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실제 A학점 받은 작품성이 우수한 것들만 선정하여 보내드립니다.^^
직접 작업한 순수 창작 레포트 가운데 하나로
지난 삼월달 경 레포트샵에 검수
통과후 얼마간 정상적으로 지원했던 자료입니다.
개인 사정상 3개월 정도 삭제했다가 다시 올립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정상 재등록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귀사의 건승을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점포내 문화공간 배치
2) 점포 내부 경영 전략
3) 기타 전략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들어 소비의식의과 소비구조의 변화, 문화적 욕구의 증대, 교통 통신의 발달, 고밀도 도시화와 고도의 산업화라는 환경 변화와 함께 유통시장의 전면 개방으로 유통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고객은 백화점을 단순히 상품을 진열∙판매하는 장소로서만 생각하지 않고 다양화된 욕구의 충족을 요구하고 있다.1) 따라서 각 유통업체의 마케팅 방향도 그 지향점이 예전의 제품 지향, 판매 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에서 고객만족 지향과 사회적∙문화적 마케팅으로 점차 선회되고 있으며, 각 유통업체들은 이러한 변화를 적극 수용∙반영하여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효과적으로 대응하여야 한다.
즉 상품 판매와 홍보 이외에도 각 업체가 목적하는 기업 이미지 제고 및 향상을 위하여 소비자와의 상호교환적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장으로 문화공간을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여 궁극적으로 기업 이미지 증진과 새로운 수요 창출, 판매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유통업체의 내부 공간을 대상으로 내부환경요소 구성 등의 내용에 대한 계획을 수립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1) 점포내 문화공간 배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오늘날의 시장은 단순한 기업의 직접적인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삼지 않으며 사회적인 공익과 조화 방향으로 그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소비자 지향의식, 소비자 복지 증진, 전사적 마케팅(Total Marketing)에 그 초점을 두는 현대 마케팅의 개념은 여러 환경 요인의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이다. 따라서 기업은 Social Marketing 측면에서 그 이윤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 사회 기여적인 전시 및 연관 문화공간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대중 및 도시 문화 형성에 한 기틀이 되고, 또한 문화의 선진화를 가져오는 계기를 부여함으로써 사회적∙문화적 기여를 하게 되고, 아울러 기업 이미지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4. 참고문헌
1. 김종호, 김종범, “관계마케팅 요인과 관계의 질 및 점포 애호도의 인과관계”, 한국경영정보학회, (1998).
2. 두경자, “소비자의 점포 만족도와 이용 행태 – 백화점과 할인점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03).
3. 황인석, 신창훈, 송재영, “백화점 고객의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선행 요인 및 사후 행동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학회,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전략기획 방법론 (Strategic Planning)교육대상기획업무 및 관리부문 실무자선수과목없음교육기간1 일교육목표임직원이 기획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핵심적인 프레임워크를 학습하고, 사례 연구를 통해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함교육내용전략기획 개론 방향 설정 (어디로 갈 것인가?) 사명/비전/목표 설정 기법 현상 분석 (어디에 있는가?) 산업구조 분석 기법 고객 분석 기법 회사 내부 분석 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 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 분야78. 컴퓨터 그래픽 분야79. 생산관리/품질관리80. 식품 영업직81. 웹디자이너82. 신문사기자83. 결혼정보회사84. 의류유통업체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2 회사별 75가지1. 삼성전자TN-1 1-1. 삼성전자TN-22. 삼성전자-1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유통물류회사 / LG유통)1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자신의 분석이 돋보이는 자기소개서)1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일반사무직 / GM대우)1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언론사)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영업 관리 신입사원)1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이벤트 기획)1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관광가이드)1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통신회사)2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번역사)21. 자기소개서 작성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유통업체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가장 민감하게 트랜드를 반영하고 변화의 흐름을 파악해 변화를 리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사고방식으로 정체되어 있지 않고, 항상 제가 가진 가능성과 잠재력을 일깨워 키워 나가며 수동적으로 이끌려 가는 사원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핵심적인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합리적인 물류관리를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가시키는데 기여하며 고객의 서비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