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의 성공마케팅 분석.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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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BQ 소개
마케팅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Marketing Mix (4P)
해외 진출 현황

본문내용
STP 전략 -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변수>

- 10대 : 일반적으로 외식에 대한 선호와 구매욕구는 매우 높으나 구매를 위한 경제력이 약함
- 20대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매우 높아, 기름진 음식과 지방이 많은 음식에 대해 꺼려하는 경향이 짙음
- 30대 : 주로 초등생 자녀를 둔 주부는 자녀와 가족을 위해 구매행동을 많이 함
- 40대 : 술 안주로써 치킨을 선호하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방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관여가 증가하여
구매 욕구가 강하지 않음
- 50대 이상 : 치킨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 구매욕구가 가장 낮음

<심리도식적 변수>

- Life style의 변화
①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인한 외식의 선호 증가
② 건강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져 위생적이고 깨끗한 고품질의 외식음식을 원하고 이것에 대한 수요 증가
③ 기존의 외식 업체들의 위생 상태에 불신이 강한 경우, 깨끗한 위생 상태를 보증하는 외식업으로 니치마켓
(Niche Market;틈새시장)을 노리는 전략이 필요

STP 전략 - Targeting



- 치킨에 대한 선호와 소비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어린이, 청소년, 주부를 Main Target으로 함
- 다양한 입맛의 기호를 파악하여 충족시켜줌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둠



- 기존의 치킨 외식 산업의 위생에 대한 불신감으로 인해 구매를 꺼려하는 그룹을 Sub Target으로 하여 이들에게 BBQ의 위생적인 조리과정을 강조함으로써 불신감을 없애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태도를 변화시킴

STP 전략 - Positioning

<가치 위상 정립 (Value Positioning)>

-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BBQ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함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강조함

<상표 개성 위상 정립 (Brand Personality Positioning)>

- 청결함, 깨끗함을 강조함
- 흥미위주형 광고에서 벗어나 제품 구매 패턴을 바꾸는 소비자 설득형 광고로 변화시킴

<혜택 위상 정립 (Benefit Positioning)>

- 다양한 이벤트 전략을 이용하여 제품 구매 촉진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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