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마케팅원론] 블루클럽의 마케팅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자료로 경영 전략, 분석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목차
-
블루클럽 소개
블루클럽의 수익구조
시장분석
산업환경분석
경쟁사분석
SWOT분석
STP전략
Targeting
Positioning
기존 미용실 및 이발소의 실태
Competitive Advantage
Positioning Map
문제점 및 대안
Conclusion
Opinion
- 본문내용
-
블루클럽은 블루오션전략을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
합리적 생활 추구형의 남성이라는 목표 고객층의 세분화,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을 통해 큰 성공을 거뒀던 것.
블루클럽은 앞으로 더 해외시장 그 중에서도 많은 인구와 고급화 전략을 펼 수 있는 중국, 인도 등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주력해야 할 것
블루클럽의 경영전략에 대한 과제물을 하면서 다소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블루클럽 홈페이지 뿐 아니라 리콤 홈페이지 어디에서도 비젼과 미션에 대해 나타나있지 않아 고객의 눈으로 확인할 수 없었다는 점, 블루클럽이 대기업이 아니라 공시된
- 참고문헌
-
[ 참고 문헌 ]
◈ 『블루클럽의 마케팅 전략』 나지훈 저. emars 펴냄
◈ 『성공신화의 열쇠, 달나라에는 없다(블루클럽 CEO 정해진의 체험적 성공 창업 경영론)』 정해진 저. 대원씨아이
◈ 『대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전창협외 저. 위즈덤하우스
◈ ‘프랜차이즈, 이젠 글로벌 브랜드 블루클럽’ 서울경제신문 2006. 2. 5.일자
◈ ‘중국 서비스 시장 이렇게 뚫는다.' 중앙일보 2005. 5. 13.일자
[ 참고 사이트 ]
◈ <리컴인터내셔널> http://www.licom.co.kr/licom/aboutus/activity.htm
◈ <블루클럽> http://www.blueclub.co.kr/
◈ <샤보이> http://www.shaboy.co.kr/
◈ http://cafe.naver.com/gasaclub.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
◈ <미스터바리깡> http://www.mr-b.co.kr/main.html
◈ <나이스가이> http://www.iniceguy.com/
◈ <통계청> http://www.nso.go.kr/
◈ <한국갤럽> http://www.gallup.co.kr/
◈ http://blog.naver.com/ap2311?Redirect=Log&logNo=900154188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