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LG전자_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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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1.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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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전자 기업분석

1. 외부분석
1) 환경분석- 기업환경- 산업환경- 경쟁기업환경- 글로벌 환경
2) LG전자의 글로벌화
3) 지역별 차별화 전략
4) 지역별 현황 및 전략 - 북 아메리카 - 유럽 - 아시아 & 태평양- 중국- 라틴 아메리카- CIS- 중동 & 아프리카산업분석 - 시장규모


2.내부분석
1) 조직의 형태분석 및 경쟁업체 비교
2) 내부자원
3) 핵심역량
4) 핵심성공요인

3. 경쟁우위
1) LG의 경쟁우위 전략
2) 경쟁우위의 원천
3) 혁신 - 경영혁신
본문내용
-기업환경

국내 대표적 가전업체인 LG는 철저한 마케팅 교육과 고객이 요구하는 신제품개발로 국내시장확충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LG전자의 기업환경을 보게되면 그룹중심형보다는 회사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적 물적 자원의 활용이 국내 경쟁업체에 비해서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현재는 삼성전자에 비해 다소 국내시장에서는 불리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지속적인 내부화와 유통구조상의 우위를 점유하는데 치중하고 있다.

- 경쟁기업환경

전자업계의 경쟁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이 있다. 일단 국내의 경쟁기업환경을 보게되면 삼성전자와 현대전자를 꼽을 수 있겠다. 비슷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전략상 비슷한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어 국내에서는 3파전을 이루고 있다. 해외에 대한 투자활동도 거의 비슷한 수준에 있다. 또한 전자업계의 거장을 꼽히는 소니와 같은 국제적 기업을 위시하여 일본 및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의 대표적인 전자업계 기업들이 경쟁기업으로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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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07.19 19:4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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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전자에 대해 잘 알았습니다. 2008년 자료라 아쉽네요
  • ds5***
    (2011.12.01 11:3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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