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LG전자_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6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자료입니다. 후회하시지 않을거에요^^
- 목차
-
LG전자 기업분석
1. 외부분석
1) 환경분석- 기업환경- 산업환경- 경쟁기업환경- 글로벌 환경
2) LG전자의 글로벌화
3) 지역별 차별화 전략
4) 지역별 현황 및 전략 - 북 아메리카 - 유럽 - 아시아 & 태평양- 중국- 라틴 아메리카- CIS- 중동 & 아프리카산업분석 - 시장규모
2.내부분석
1) 조직의 형태분석 및 경쟁업체 비교
2) 내부자원
3) 핵심역량
4) 핵심성공요인
3. 경쟁우위
1) LG의 경쟁우위 전략
2) 경쟁우위의 원천
3) 혁신 - 경영혁신
- 본문내용
-
-기업환경
국내 대표적 가전업체인 LG는 철저한 마케팅 교육과 고객이 요구하는 신제품개발로 국내시장확충을 하고 있는 업체이다. LG전자의 기업환경을 보게되면 그룹중심형보다는 회사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인적 물적 자원의 활용이 국내 경쟁업체에 비해서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현재는 삼성전자에 비해 다소 국내시장에서는 불리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지속적인 내부화와 유통구조상의 우위를 점유하는데 치중하고 있다.
- 경쟁기업환경
전자업계의 경쟁기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많이 있다. 일단 국내의 경쟁기업환경을 보게되면 삼성전자와 현대전자를 꼽을 수 있겠다. 비슷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전략상 비슷한 모습을 많이 가지고 있어 국내에서는 3파전을 이루고 있다. 해외에 대한 투자활동도 거의 비슷한 수준에 있다. 또한 전자업계의 거장을 꼽히는 소니와 같은 국제적 기업을 위시하여 일본 및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의 대표적인 전자업계 기업들이 경쟁기업으로 볼 수 있겠다.
자료평가
- ..............
- 51457***
(2019.07.19 19:42:30)
- lg전자에 대해 잘 알았습니다. 2008년 자료라 아쉽네요
- ds5***
(2011.12.01 11:32: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