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선물환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물환이란
Ⅱ. 선물환의 목적
Ⅲ. 선물환 시장의 기능
1. 커버링
2. 헷징
3. 재정
4.환투기
Ⅳ. 선물환의 자금흐름
1. 그림으로 알아본 자금 흐름
2. 차액결제 선물환과 비교
(1) \/¥ 선물환율 계산
Ⅴ. 결론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장래의 일정기일 또는 기간 내에 일정 금액, 일정 종류의 외환을 일정 환율로써 수도할 것이 약정된 외환을 말하고 이러한 약정을 선&환계약이라 한다. 계약 내지 선물기간은 일반적으로 6개월 이내이지만 6개월 이상의 장기계약도 있다. 또 이 선물거래에 적용되는 환율은 선물환율이라 하고 선물환의 매매가 이루어지는 것을 선물환거래라고 한다.
- 참고문헌
-
1. 김병학, 외환거래와 선물환거래, 자본거래. 2007.
2. 김성훈, 환리스크 대응 방안, 2002.
3. 김창효, 선물환리론 및 한국의 선물환시장에 관한 연구, 숭실대대학원, 2004.
4, 민상기, 선물환 및 통화선물의 현황 및 개선방향, 서울대경영대학연구소, 2004.
5. 민태욱, 선물환시장의 효율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2006.
6. 송정호, 환 『러스크 커버』에 관한 연구 : 선물환을 중심으로, 부산대경영대학원, 2000.
7. 신성호, 우리나라 선물환 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단국대경영대학원, 2002.
8. 안민수, 선물환제도에 대한 일고, 숙명여자대학교, 2003.
9. 안홍식, 국제금융론, 2007.
10. 오원석, 한국선물환제도에 관한 연구, 원화와 외국화간 선물환시장 을 중심으로, 2002.
11. 이창형, 한국의 선물환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대책, 2004.
12. 장원창, 통화선물거래가 현물환 가격변동성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한국 금융위원회 2002.
13.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선물환시장,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