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 론
1) 이우시의 위치와 발전
2) 이우시의 거대 시장화
3) 이우시의 장기발전계획과
물류인프라 구축 계획
4) 우리나라 기업의 이우 진출현황
5) 국내로의 물류네트워크 변화
3. 결 론
본문내용
-이우시의 위치와 지속적인 발전
과거 가난한 농촌지역이 80년대 후반 이후 대만기업이 절강성과 푸텐성에 많은 중소 생산공장을 통해 가내수공업 형태에서 하청위주의 소상품들을 생산해 시장으로 유통되면서 발전되기 시작했다. 95년 이후 이우소상품 박람회를 계기로 한국 및 서남아시아권의 상인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면서 국제무역의 중심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이우시는 점차 시장화, 공업화, 도시화 되어감에 따라 외래 노동인구의 증가가 꾸준히 지속돼 상주인구가 70만명을 넘어섰고 외지인은 이보다 많은 95만명에 달해 2007년 185만명에 이르고 있다. 또 일일 유동인구도 외국인과 외지 중국인을 합해 20여만명에 달하며, 한국, 일본을 비롯한 중동국가들의 외국인들이 유입돼 연평균 10%이상 증가하고 있다.
물류운송 및 대금결재 등의 전체 무역 프로세스의 연계를 위한 내부 체제를 갖추어야 한다. 이것은 기업 내부는 물론 외부와의 정보교환 임무를 인터넷상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트라넷(Intranet) 익스트라넷(Extranet)의 구축을 바탕으로 업무 방식의 혁신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마지막으로 메커니즘 측면에서는 전자무역 관련 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 사업 추진을 위한 실행 매커니즘을 확보해야 한다. 이를
항공화물운송시장에서의 제3자 물류 도입 전략2010. 11. 11 서론국제물류 환경 및 국제항공화물 운송체계의 변화우리나라 항공화물운송시장에서의 3PL 실태파악을 위한 설문조사결론ontents서론etail.서론급격한 물류환경 변화 및 항공화물운송산업에 대한 영향항공운송산업에 있어서의 3PL도입 현황 / 문제점 / 핵심성공요인 / 현황분석 / 사례분석 / 성공적인 3PL도입 및 활성화 전략etail세계 경제의 글로벌화 및 경쟁심화총공급망관리의
국내 물류인프라와 물류시설 산업 발전전략글로벌 물류 환경우리 물류의 실태(현주소)글로벌 물류산업 패러다임글로벌 물류네트워크 구축국제 복합운송체계 활성화물류체계 효율화물류표준화 확산으로 막힘없는 물류흐름 조성한중일 물류시설 정책 방향물류시설의 기능 및 역할 변화물류시설의 기능변화해외 3PL기업들의 변화국내 물류기업들의 변화물류시설 산업의 발전전략막힘 없는 물류시설 체계 구축물류시설 전문단체 육성물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