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트디즈니(Disney)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국가: 미국
업종: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W. 디즈니
설립일: 1923년
본사: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인어공주(1989)’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영화개봉 => 다양한 만화 캐릭터를 통한 홍보효과 => 캐릭터 상품
+ 관련된 사업부문 인수, 필름, 비디오, 테마파크, ABC방송, 리조트, 호텔
=> 각 부문 간 시너지 효과 최대화
① 디즈니 엔터테인먼트(Disney Studio Entertainment) - 극장용/TV용 필름제작 및 비디오 제작 배급
② 디즈니랜드(Disney Parks & Resorts) - 디즈니랜드/디즈니월드/호텔운영
④ 디즈니 미디어(Disney Media Networks) - ABC방송 사업 분야

디즈니는1995년 거금 190억 달러를 투자해ABC방송 인수해 멀티미디어 방송네트워크 사업 분야에 진출
이후 사업을 더욱 확장해 현재는 ABC Entertainment, ABC Dayti me, ABC News, ABC sports, ESPN media, radio등 많은 사업 분야를 거느리고 있음
참고문헌
home.disney.go.com
www.disney.co.kr
www.sec.gov
월트 디즈니1 - 닐 개블러, 김홍옥 역, 여름언덕, 2008
디즈니사 해외진출 및 경영전략 - 미상, 학사소논문, 2004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문화사, 2001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아호재 외 역, 21세기북스,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ㅁㄴㄹㅇㅁㄴㄹㄴㅇㅁㄹㅇㄹ
  • rhkrtngks***
    (2015.11.15 18:04:35)
회원 추천자료
  • 월트디즈니 경영전략
  • 성공했디. 이어서 1932년에는 ‘실리 심포니’ 시리즈 중 최초의 3원색 테크닉 컬러에 의한 색채만화인 ‘숲의 아침’으로 아카데미상을 획득, 이후 1930년대 만화영화 부문 상을 독점했다. 월트는 탁월한 상상력을 가진 인물로서 자신의 일에 대한 집착이 강하며 자금의 흐름을 읽는 능력이 뛰어났다. 월트의 성공적인 전략과 마케팅은 그의 회사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도전정신1934년 월트 디즈니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 성공사례 및 실폐사례
  • 디즈니랜드의 세계화전략과 성공 및 실폐 사례1. 월트 디즈니 컴퍼니월트 디즈니 컴퍼니 (The Walt Disney Company)는 디즈니로도 알려진 거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종합 회사이다. 1923년 10월 16일 월트 디즈니와 로이 디즈니 형제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설립하였으며, 오늘날에는 가장 큰 할리우드 스튜디오 중의 하나가 되었다.디즈니랜드를 비롯한 11개의 테마 파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와 같은 영화 제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국제경영] 에버랜드 중국 쑤저우 진출전략
  • 디즈니 랜드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여 진출방안을 세부화 하였다. 2.본론1). 디즈니 랜드가. 기업 분석,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요인 분석 -도쿄 디즈니 랜드1) 디즈니사의 소유자산과 경영 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총자산 : 436억 79백만 달러(1999) (디즈니 랜드, 월트 디즈니 홈비디오, ABC방송국, ESPN TV네트워크,폭스 패밀리 월드

  • [졸업][소비자행동분석] 미국영화산업의 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
  • 전략이라 할 수 있다. ▶Releasing(개봉)시기의 전략적 이용반드시 성수기라고 해서 블록버스터 영화만 있는 것은 아니다. 나름대로 특색 있는 작품들 또한 이 시기에 맞추어 개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기를 조금만 조정한다면 블록버스터에 못지 않는 대박을 터트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재난 영화의 대명사 ‘트위스터’는 성수기 시즌보다 2주 앞서 미리 개봉함으로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다. 이 영화는 기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