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유함킴벌리] 유한킴벌리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회사 소개 및 연혁
2.본론
1)윤리,환경 경영
2)사업전략
3)참여적 자율경영
4)고능률 생산조직
5)SCM 정의, 필요성
6)SCM 추진배경, 추진과정
7)프로세스 분석
3.결론

본문내용
기업명 : 유한 킴벌리 (주)
대표자 : 문국현
본사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 3동 942
연락처 : 02-528-1001
홈페이지 : http://www.yuhan-kimberly.co.kr
회사 설립일 : 1970. 3. 30
주요 사업 내용 : 유아 용품 및 생활 위생용품, 여성용품 제조 및 판매
자본금 : 900억원 (2003년 기준)
인원 : 1593명 (2003년 기준)
영업실적 : 2001년 6487억원
2002년 7097억원
2003년 7035억원

1971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 코텍스 생리대 개발 및 출시
1984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2000. 8. 1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추적 서비스 도입
2001. 3. 1 디지털 날염 사업 출범
2003. 4. 1 국내최초 아기전용 티슈 개발
1970. 3. 30 회사 설립

문국현 사장 취임 이후 경제성과 환경성을 결합 - ‘환경경영’ 을 통해 국내기업 최초 환경보호 활동 주도 - 유엔으로부터 ‘Global5000Award” 수상1. 환경 경영 철학 - 1) 환경 부하 최소화 - 2) 지속적인 환경 개선 - 3) 환경보호운동의 선도적 역할 - 4) 효율적 환경관리 - 5) 방침 공개2. 공익 캠페인 - ‘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 우량기업 이지만 임대 건물을 사용한다???- 합작회사지만 잡음 ‘ NO ’- 이익은 다시 재투자로- 합작회사지만 경영의 독립성 확보- 생산제품의 첫 선은 국내소비자에게 By..사회공헌, 고객만족, 인간존중, 가치창조, 혁신주도Supply Chain Management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 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마케팅전략,유한킴벌리 팬티형기저귀,유킴분석,유킴마케팅
  • 생산을 50대50 비중으로 맞춰 총 매출 5조원 달성 목표# 마트 시음회참고 문헌논문 유한킴벌리 신제품 개발활동의 진화 경영교육연구 - 최영준, 김진교제품 리포지셔닝을 통한 유한킴벌리 의 성공전략 박 흥 수, 최 선 미, 강 성 호, 권 계 은사례연구유한킴벌리의 고령화시대 인적자원관리전략-조성진# 마트 시음회참고 문헌참고 사이트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07832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

  • 유한킴벌리 생산운영관리 시스템
  • 유한킴벌리가 다른 기업에 비해 잘하고 있는 점은 무엇일까? 유한 킴벌리는 어떤 조직이며 어떠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하여 이 회사를 선정하였다. 목 차1 회사 소개2 사업 분야3 생산운영관리 시스템1) 근무제도 – YK 모델2) SCM 3) SAP R34. 마케팅과의 괴리기업 소개900억원 (03년 기준)자본금1593명종업원 수 군포, 김천, 대전, 파주(물류센터) 생산 공장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 공급위생문화 발전을 선도기본 사

  • [생산관리] 유한킴벌리 생산전략
  • 유한 킴벌리의 생산전략1. 경쟁우선순위2. 흐름전략라인흐름-제품특성-대량생산-연속적 제품흐름-높은 표준화-낮은 다양성흐름전략연속생산공정-하루 24시간풀 가동 되는 생산공정예)제지/화학/철강-소품종 대량생산-360일 가동체제유한 킴벌리의 생산전략3. 운영의사결정1평준화 생산전략2ERP(전사적 자원관리)전략3SCM(공급사슬관리)전략유한 킴벌리의 생산전략1) 평준화 생산일정한 생산율과고용수준높은 재고비율 Ex)생산량>주

  • [생산관리] SCM 파트너십 성공 사례-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 사례 연구
  • 생산 효율 하락SCM에 대한 도입 수요가 점차 증가하기 시작7CRP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 각종 상품에 대한 주문을 양자간의 정보교류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CPFR 판매와 재고데이터를 이용 상품의 수요를 예측하고 보충하는 것이다.8유한킴벌리의 공급사슬관리 추진 목적은 롯데마트와 사업 관계 강화, 소비자 만족 극대화, 재고 감소를 통한 운영비용 절감, 각종 프로모션 계획, 수요 변동요인 최소화 및 안정화 도모, 재고 가용

  • 생산관리 -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 생산되어 분배되어지도록공급자, 제조업자, 창고 및 보관업자, 소매상들을 효율적으로 통합하는데이용되는 일련의 접근법공급자로부터 부품생산자, 최종 조립업자,유통(창고업자, 소매상) 및최종고객에 이르는 전반적인 공급사슬 상의 제품(material)과정보(information)의 흐름을 관리(manage)하는 것4기업개요국제 & 국내정세 / 롯데마트 SCM / 유한킴벌리 SCM SCM개념도입배경추진과정주요성과성공요인문 제 점개선사항국제정세미 국1980년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