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경영] [디자인경영]생활용품 디자인 사례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디자인경영]수업 중간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카메라 앗! 이 버튼이 아닌가벼?!

2. ATM 장난하니?!

3. 리필제품 리필이 제일 어렵다고요?!

4. 터치패드 나는 마법사 스크롤?!

5. 펜 손가락아! 그 동안 힘들었지?!

6. 자전거 기어 달린 자전거에 무슨 죄가 있냐고?!

7. 사무도구 우리도 진화한다?!
본문내용
1. 카메라 앗! 이 버튼이 아닌가벼?!

- 요즘에 많이 사용되는 디지털 카메라의 셔터부분의 위치가 잘 못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점차 카메라는 작아지고, 기능은 많아짐에 따라 카메라의 버튼들의 효율적인 공간배치와 함께 조작 버튼들의 인터페이스 또한 중요시 되고있다.

- 첫 번째 카메라는 셔터를 누르는 부분에 전원버튼이 있어서 자칫 잘못하게 되면, 셔터 버튼 대신 전원버튼을 누르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 두 번째 카메라는 동영상 버튼이 셔터를 누르는 부분에 함께 있어 자칫 잘못하면, 셔터 버튼 대신 동영상 버튼을 조작하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주로Coolpix, HP, Sony의 디자인들에 문제가 있었음. 또한 대부분의 카메라의 전원이 위에 셔터 버튼 주의에 있음.

-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조작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디지털카메라에 대하여 찾아 보았다. 대체적으로 올림푸스의 디지털카메라들의 인터페이스가 우수하였다.

- 첫 번째 카메라의 경우 카메라의 윗부분에 셔터의 조작버튼만 존재하기 때문에 셔터를 누르게 됨에 따라 별도로 다른 조작이 일어날 가능성은 없었다. 특히 대부분의 디카들의 전원버튼이 카메라 위에 위치하는 것과는 별도로 카메라 앞에 전원버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두 번째 카메라는 전원,셔터버튼, 여러기능버튼들이 비슷한 위치에 존재하지만, 조작하기 위해 힘을 주어야 하는 방향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오동작을 일으킬염려가 없는 인터페이스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했습니다.
  • gusr***
    (2008.11.29 21:25: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홈플러스가 실제적인 가격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고 또한 여러 가지 경영 지표도 우수하며 시장점유율도 높이고 있으므로 시장 상황이 어떤 변화가 생길지 모른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앞으로 이마트가 어떤 전략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마트와 삼성 홈플러스의 양자대결구도에서 앞으로의 시장현황이 예측하면서 봐라보면 재미있지 않을까 싶다. 제목 :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과 목 명 :마케팅 원론담당 교수 :제 출 일 :2003년 5월 12일

  • Built to Last와 Good to Great, 그리고 국내기업 비교연구 - 롯데칠성
  • 생활 속에 파고 들었다. 롯데칠성에서 생산되는 칠성 사이다는 1960에 발매되어서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장 먼저 생각나며 좋아하고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 99년 7월 13-20일 yahoo코리아 조사에서 사이다 부분 80%가 넘는 지지율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즉 롯데칠성은 근 50년동안 우리와 함께 호흡하고 살아온 기업인 것이다. 4) 여러 사람의 최고경영자를 거쳤는가? 롯데칠성은 그동안 9명의 대표이사를 거쳤다. 이는 보통 사장이 1-2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경영혁신, 감성 마케팅의 4가지 틀의 구체적인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수립하여 21세기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고,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기술경영의 틀을 세워야 한다.2.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범위기술경영은 그 범위가 넓고 다양하며, 많은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떠한 관점에서 그것을 이해할 것인가에 따라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본 리포트에서는 수업시간과 교재에서 언

  • [인적자원관리] 현대백화점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간의 교육제도 비교
  • 생활과 자아         인간행동의 이해         태도의 형성         대인관계에 대한 심리학적 이해         상담기법 실습         문화와 사회심리6) 서비스마케팅  과목개요: 서비스산업의 동향과 미래 추세에 대한 이해 및 서비스마케팅의 개념에 따 른 전략적 요소를 파악한다.  학습목표: 우량 서비스기업의 실제사례 분석과 토의를 통한 현실적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현대백화

  • [학습조직] 학습조직의 특징과 필요성 사례
  • 생활에 대한 욕구증대,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자유시간의 증대, 핵가족화 및 생활 가치관의 변화, 자동차 보유대수의 증가 등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특히 1989년 해외여행 자유화로 인해 국민들이 해외여행을 통해 수준 높은 레저 문화를 경험함에 따라 레저산업에 대한 기대 수준이 급격히 상승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업의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강력한 라이벌의 등장으로 이에 따른 위협요인 에 대해 대응할 필요성이 절실해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