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 일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선정 배경
Ⅱ. 진로의 기업 소개, 연혁/실적
Ⅲ. 일본시장 분석
Ⅳ. 일본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Ⅴ. 일본 시장 진출의 성공 요인과 점유율
Ⅵ. 일본시장에서의 위협요인
Ⅶ.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3. 일본시장 진출 배경
1970년대 우리 나라의 주류산업은 국민의 주요 기호품을 생산하는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임과 동시에 원가의 대부분을 농산물로 충당하는 재료 집약적 사업으로서 제품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것이 특징이다. 그 때문에 주류산업은 정부의 농산물 수급 정책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었고, 또 다른 사업에 비해 경쟁이 심한 편이었다. 정부는 또한 조세징수, 보건위생의 측면에서 주류산업을 엄격히 통제함과 경쟁제한제도를 실시했다.
이 시기의 주류업계에 일어난 또 하나의 큰 변화는 1977년부터 국산양주의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점이다. 정부는 국산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 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또한 이후 82년까지 국내경제는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게 되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환경이 악화된 상황에서 수출용 진로소주는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선을 보이게 되었다.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변화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 차원의 전략추진이었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는 일본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참고문헌
▶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 대한주조사협회 http://cocktail.or.kr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양광호, 2002
▶ (주)진 로 : www.jinro.co.kr
▶ 진로재팬 : www.jinro.co.j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

  • 하이트 성공사례
  • 사례), 해결방안문제점진로의 부진을 하이트맥주의 성과로 메꾸기 급급함하이트 프라임의 판매 부진시장에서의 제품관리 소홀로 인한 기업이미지저하와 그에 대한 대책 소홀젊은 층에만 집중돼있는 광고물이 좋은 맥주라는 틀에 박힌 이미지하이트 프라임 실패사례하이트의 브랜드 라인확장의 산물소비자에게 공감가지 않는 컨셉과 광고네이밍의 문제 – 하이트와는 차별성 없는 네이밍패키지의 문제 – 외국프리미엄맥주와의 비교유통의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경영자들이 현지적응 압력을 높은 수준으로 인식하는 반면 글로벌통합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할 때 나타나는 전략이다.본 론Ⅱ. 사례 연구-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성공 서민의 애환을 달래주는 한국인의 술 진로가 이제는 한반도를 넘어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시장에서 인기 술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한국인뿐만 아니라 일본사람 미국사람들도 한국의 소주를 마시면서 기쁠 때 더 기뻐하고 슬플 때 마음의 위로를 받는다는 이야기다. 지난 1968년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국제경영론 조사 보고서1. 조사 동기와 목적- ㈜진로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전략에 대한 분석- 롯데주류와의 전략비교를 통해 현재 진로가 겪고 있는 위기를 벗어날 전략에 대한 제언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3. 일본 시장환경1) 일본시장 진출 배경- 주류산업의 경쟁 심화- 오일쇼크로 인한 경제의 악화- 국내 소주시장의 포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