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오리온 그룹의 다각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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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리온 그룹의 역사

2. 사업분야
(1)식품/해외부문
(2) 스포츠 /유통 부문
(3) 엔터테인먼트부문

3. 오리온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4.오리온의 다각화 분석과 핵심역량

5. 제안
본문내용
현재 오리온의 사업구성은 크게 네 가지 부문 즉, 식품 ․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 ․ 해외사업으로 나누어져 있다.

담철곤 그룹 회장이 총괄하고 있는 가운데, 각 사업군별로 CEO를 두거나, 운영책임자(COO)를 두어 경영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과의 국내와 해외사업은 김상우 대표이사와 주병식 부사장이 각각 경영을 책임지고 있다. 제과사업에서 스낵부문은 정선영 대표, 그리고 유통부문에서는 박용규 대표가 맡고 있다. 외식사업은 문영주 대표가, 영화는 김우택 대표가, 미디어부문은 김성수 대표, 스포츠 토토는 오일호 대표가 각각 운영 총책임자로서 독립경영을 하고 있다. 오리온 그룹에서도 사업부별로 독립경영을 하고 있다는 점을 참고하여 이 사례에서도 각 사업부문별로 나누어 어떻게 다각화가 이루어져 왔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먼저 각 사업부문별로 매출액 구조와 영업이익률 구조를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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