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파이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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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1.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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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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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및 연혁................................
2. 출시 배경..............................................
3. 경쟁사 분석.............................................
4. STP & SWOT..........................................
5. 실패 원인 분석...........................................
6. 마케팅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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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전략
● Segmentation
-파파이스는 경쟁업체들이 다수 존재하며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시장 세분화가 중요하다. 특히 파파이스는 시장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 로 식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즉 식사를 통해 얻는 'Benefit'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다. 이 기준에 따라 시장을 4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다.
① 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는 저관여 하며 허기를 채우는 목적에
가장 큰 목적을 두는 층으로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며 소득이 없는 청소 년층이 된다.
② 건강주의 소비자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 같은 요소 보다는 건강에 가장 주안 점을 두고 소비를 결정하는 계층이 된다. 비교적 소득이 많고 안정적인 40~50 대 장년층이 여기에 속한다.
③ 가족화합 층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반드시 비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 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주안점으로 둔다. 유/청소년의 자녀를 두고 있는 30~40대의 젊은 가족층이 여기에 해당한다.
④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식사를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들로 영양보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다. 식사하는 것 이외에 문화적인 경험을 중시한다. 주로 20초반~30대의 젊은 소득 계층이 여기에 해당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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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평가
- 마케팅분석 잘되있네요
- eclipse9***
(2012.10.17 18:5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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