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파이스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2. 출시 배경..............................................

3. 경쟁사 분석.............................................

4. STP & SWOT..........................................

5. 실패 원인 분석...........................................

6. 마케팅 시사점..............................................
본문내용
STP 전략
● Segmentation
-파파이스는 경쟁업체들이 다수 존재하며 브랜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시장 세분화가 중요하다. 특히 파파이스는 시장세분화의 핵심적인 기준 중 하나 로 식생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즉 식사를 통해 얻는 'Benefit'에 따라 시장을 분류했다. 이 기준에 따라 시장을 4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다.

① 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는 저관여 하며 허기를 채우는 목적에
가장 큰 목적을 두는 층으로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며 소득이 없는 청소 년층이 된다.

② 건강주의 소비자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 같은 요소 보다는 건강에 가장 주안 점을 두고 소비를 결정하는 계층이 된다. 비교적 소득이 많고 안정적인 40~50 대 장년층이 여기에 속한다.

③ 가족화합 층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반드시 비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 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주안점으로 둔다. 유/청소년의 자녀를 두고 있는 30~40대의 젊은 가족층이 여기에 해당한다.

④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 층
-식사를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들로 영양보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을 둔다. 식사하는 것 이외에 문화적인 경험을 중시한다. 주로 20초반~30대의 젊은 소득 계층이 여기에 해당한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분석 잘되있네요
  • eclipse9***
    (2012.10.17 18:51:08)
회원 추천자료
  • 웰빙 레스토랑 창업계획서
  • 마케팅과 홍보가 중요하다. 회원으로 받는 이외의 비회원들에게도 식사비를 받기 때문에 회원모집을 못할 경우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 예상 매출 초기회원이 약 50명이라는 가정하에 비회원 까지 합하면 점심 한시간에 70~80 명이라고 가정하면 (5000*50 +8000* 30) 3시간 * 2회 * 30일 = 88200000원/월회원비 (50*200000) 1000만원 + 추가회원 =약 1500~2000만원/년 예상 연매출 10억 73400000원 구체적 사업내용-회원 : 연간 / 분기 회원비 : 20만원/10만원서비스: 체계

  • [사업계획서]종로김밥 중국진출 사업계획서
  • 중국 확장 프로젝트 목 차선정기업분석제품분석국내산업분석해외시장환경분석해외경쟁자분석해외고객/SWTO분석목표시장진입전략수익성비교-파파이스VS롤앤롤해외고객/SWTO분석조직/인력자원결정국제마케팅전략국제소싱/생산전략자금조절계획선정 기업 : ㈜ 종로 김밥회사 연혁 : 1995.4 종로김밥 1호점 창업1996.10 종로김밥 체인 사업2001.1 롤앤롤 체인사업부 설립2002.2 롤앤롤 1호점 오픈현재 롤앤롤 10호점 오픈 예정 다양한 메뉴 응용

  • [웰빙마케팅] 파파이스 웰빙마케팅
  • 마케팅 전략구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미국의 치킨 중심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업체 파파이스이다. II.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문제점A. 업계현황: 패스트푸드 시장규모는 급격하게 하락하고 있다. 2000년 24%성장을 기점으로 성장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으며 2003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전체 시장매출규모는 2002년 대비 17%가 하락하였다. 또한 올해 전망 또한 밝지 않아 감소세는 조금 주춤한 13% 감소에서 마감할 것이라는

  • [마케팅] 맥도날드 마케팅 시장조사 보고서[A+자료]
  • 서비스마케팅과 3조★ 조장 : 김완중 ★ 부조장 : 윤종민 ★ 조원 : 김민영 이경원 지혜림 김자영 김영아CONTENTS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동향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분석(STP분석, SWOT분석, 마케팅 믹스)경쟁업체 마케팅 전략 분석국내 패스트푸드 시장 규모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패스트푸드 시장 규모6,536 8,200 10500 12200 12400 10346 9039 8587 8280 8600패스트푸드 시장 규모연도시장규모(단위:억 원)자료출처 : 머니

  • [마케팅] BBQ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기업의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가로서의 책 임 또한 최선의 자세로 수행하고 있다. 중증 장애아동 보호시설인 소망의 집 지원, 소년 가장 후원 등이 바로 그것이다. 다양한 자선행사와 모금행사를 벌여 브랜드 이미지 관 리에 주력하고 있다.◆ 마케팅 촉진 방안 및 전략Ⅰ. 차별화된 프로모션1. 공동 마케팅 - 지역 내 Top Brand와 공동 마케팅 시행가. 전단활동의 용이성 및 지역 내 매출 확대를 위한 전략나. G-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