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창업론]모텔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학교 경영대학 [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자료입니다. 다소 파격적인 아이템이긴 하지만 시장규모와 대형 브랜드의 부재, 고급화 전략등을 감안하면 매우 매력적인 사업이라는 판단아래 약 3개월동안 시장분석과 자료수집, 사업전략을 구상하여 깔끔한 템플릿으로 만들었습니다. 팀프로젝트를 수행하신다면 모텔이라는 아이템으로 수업시간을 재미있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사업계획
1-1. 사업개요
1-2. 시장분석
1-3. 경쟁분석
1-4. 마케팅 전략
1-5. 매출계획
1-6. 일정추진 계획

2-사업전략
2-1. 기본방침
2-2. 운영 계획

3-투자소요자금
3-1. 투자비 지출내역

4-비젼
4-1. 비젼
4-2 모텔 현재와미래
본문내용
1-1 사업개요
모텔 문화는 21C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혀가고있다. 단지 숙박의 의미가 아닌 놀고,쉬고,즐길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되어가고있는것이다.
엠티온은 기존의 어둡고 은밀하게만 느껴진 모텔문화를 좀더 밝고 거부감없이 다가갈수있는 공간으로 느껴지도록 하는 것 에 컨셉을 잡고 웹상에서 직접보고 마음에 드는 곳 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인터넷문화와 접목시키는 것입니다.

1-2 시장분석
현재 우리나라에는 약 20만개의 모텔이 있다. 그 중에 젊은층들이 어울리는 번화가와 대학가에는 약 7만개가 존재하고 그 외 신도시를 중심으로 13만개의 모텔이 존재하는게 현재 모텔의 현주소이다.
이 중 약 7만개의 모텔은 젊은층을 타겟으로 최신DVD시설이나 노래방등 기존 모텔들과 차별화된 영업을 하며 새로운 시도를 보이고있다. 이러한 시도는 젊은세대들에게 새로운 데이트 문화를 만들고 숙박만이 아닌 저렴한 요금에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문화를 가지고있는 젊은세대들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모든 정보를 얻고 행동하며 생활한다.
그리고 그 외 약13만개의 모텔은 신도시와 외각에 위치해 중,장년층들이 주 고객이 된다.
그 중에 신도시에 생기는 신축모텔은 번화가에있는 모텔과 비교해도 손색이없을만큼 최신시설에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곳이 적지않다.
엠티온은 이러한 시장조사를 마치고 과연 젊은세대들을 포함해 중,장년층들이 이러한 정보를 얼마나 알고있을까 라는 점에서 착안 모텔소개&커뮤니케이션 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같은 금액에 더 좋은 시설을 가고싶어하는건 모든 사람들의 심리이며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활발한 운영을 선보일것입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이템이 아주 참신한데요^^
  • chl***
    (2008.11.15 18:45:10)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벤처창업론]의류대여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 목 차 -Ⅰ. 사업계획서 개요Ⅱ. 창업동기Ⅲ. 사업구조Ⅳ. 시장조사 및 분석1. 시장규모와 성장 가능성2. 주요고객3. 시장조사 (“섬유저널” 설문자료 첨부)4. 경쟁업체 5. SWOT분석6. 4P전략Ⅴ. 기업운영 방식1. 창업방식2. 제품공급3. 제품 Size4. 회원관리5. 대여 절차6. 배달과 회수7. 유행지난 제품관리Ⅵ. 마케팅전략1. 가격전략2. 입소문 전략3. 광고 . 홍보Ⅶ. 재무 분석1. 초기예상비용 및 자금조달방법2. 의류 대여비3. 매출계획4. 추정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여행사` 창업계획서(A+리포트)
  • 론 여행에 필요한 부가적인 장비 즉 물리적 상품은 적절한 배송시스템에 의해 하자 없이 구매자의 손에 인도 될 것이며, 이는 본 사업체에서 그리 큰 분야를 차지하지 않는 관계로 초기단계에서는 택배회사와 연계되어 운영될 것이며 기반이 잡히고 해외로 진출하기 전에는 자사에서 배송까지 직접 담당하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광고(Promotion)전략에 있어서는 주된 고객이 젊은 직장인들이며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고개들이기 때문에 인터넷 포탈

  • [창업론] [벤처창업론] MT대행 전문업체 창업계획서(A+리포트)
  • 창업에 대한 소비자 설문 조사 - 1. MT를 가보신 적 있으십니까? 간다면 얼마나 자주 가십니까? (1년) ①0회 ②1~2회 ③3~4회 ④5~6회 ⑤그 이상 2. MT를 직접 준비해 보신적이 있으십니까? ①예 ②아니오 3. 2번에서 예를 선택하셨다면 어떤 일이 가장 힘드셨습니까? ①장소결정 ②인원파악 ③예산문제 ④장보기 ⑤기타 : () 4. 만약 MT 준비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있다면 이용하실 생각이 있으십니까? ① 따로 준비하는 것 보다 비용이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 남성전용 뷰티샵 창업계획서(A+리포트)
  • 론 많은 문제점들이 존재한다. 그중에 가장 큰 문제점은 과연 ‘남성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대개 남자들의 경우 이러한 문제에 대해 보수적인 성향을 띄고 있으며 “남자가 무슨.”. 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허물기 위해서 전략적인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직접 찾아가서 어느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야만 했던 기존의 뷰티샵은 ‘남자가 무슨 저런 걸해?’ 라는 보수적인 관점을 가지

  • [창업론] [벤처창업론]웰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1) 창업동기2) 사업목표2. 사업계획 및 설명1) 사업아이템 선정과정2) 사업운영 계획3. 기존업체와의 차별화1) 경쟁업체의 현황2)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의 차이점4. 마케팅 전략1) 광고 및 홍보전략2) 가격정책3) 회원제 고객 관리4) 홈페이지 구축5) 고객을 위한 이벤트5. 초기투자 자금과 수익성 분석1) 초기 투자자금 및 월별 운영비2) 수익성 분석6. 위험요인 및 특수고려사항7. 맺음말월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