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객지향적 관리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객지향적관리철학.
-생산지향적 사고, 제품지향적 사고, 판매지향적 사고
-고객지향적 기업의 특징과 우리 기업에 맞는 시사점
- 본문내용
-
*고객 지향적 관리 철학
고객지향적 관리철학은 소비자지향적 경영, 시장지향적 경영이라고도 하며 고객의 慾求(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감동을 느끼도록 경쟁자보다 효율적으로 조직을 적응시키는 경영철학이다.
기업중심 관리철학은 기업이 자사의 목적달성에만 관심을 기울이는 관리철학인 반면에 고객지향 관리철학은 고객의 慾求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고객의 慾求를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이다. 고객지향이란 보다 구체적으로 고객의 慾求를 고객이 지불할수 있는 가격에 충족시키는 것이다. 기업내에는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각각 다른 기능을 遂行(수행)하는 여러부문이 있다. 기업의 여러기능들 중 고객과 직접상대하는 기능은 마케팅 기능이다. 마케팅 사고가 기업전반에 확산될때 이를 전사적 마케팅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