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객지향적 관리철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지향적관리철학.
-생산지향적 사고, 제품지향적 사고, 판매지향적 사고
-고객지향적 기업의 특징과 우리 기업에 맞는 시사점
본문내용
*고객 지향적 관리 철학
고객지향적 관리철학은 소비자지향적 경영, 시장지향적 경영이라고도 하며 고객의 慾求(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감동을 느끼도록 경쟁자보다 효율적으로 조직을 적응시키는 경영철학이다.
 기업중심 관리철학은 기업이 자사의 목적달성에만 관심을 기울이는 관리철학인 반면에 고객지향 관리철학은 고객의 慾求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고객의 慾求를 기업의 관점에서가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이다. 고객지향이란 보다 구체적으로 고객의 慾求를 고객이 지불할수 있는 가격에 충족시키는 것이다. 기업내에는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각각 다른 기능을 遂行(수행)하는 여러부문이 있다. 기업의 여러기능들 중 고객과 직접상대하는 기능은 마케팅 기능이다. 마케팅 사고가 기업전반에 확산될때 이를 전사적 마케팅이라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제 5장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연구
  • 마케팅)마케팅 개념(marketing concept) 등장‘마케팅 전략들이 소비자 욕구에 관한 정확한 이해를 근거로 해야 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관리 철학’ 채택*제1절-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1. 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 1980년대 (국내)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을 증대환경탐사(environmental scanning)의 필요성 증대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고객지향적 사고의 틀을 창출시장 세분화와 포지셔닝 개념을 강조새롭고

  • 내부 마케팅 레포트
  • 고객(서비스)지향적인 인식과 태도를 갖도록 동기부여, 개발종사원을 최초의 고객으로 보고 이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나 고객지향적인 사고를 심어주며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내부마케팅은 최고의 종업원 선발과유지로 최선의 엄무를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종업원에게 마케팅의 철학과 실천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고객지향적 서비스마인드구축성공적 직무수행유능한 종사원 확보내부마케팅의 목적서비스문화의 확립인재관리에

  • 관광마케팅 환경과 전략
  • 마케팅의 핵심거래 (Transaction) :교환이 마케팅의 핵심 개념이라면, 거리는 마케팅의 측정단위이다. 거래란 두 당사자간에 가치를 매매하는 것으로 형성된다. 즉, 거래에서는 A가 B에게 X를 주고 Y를 받는다고 할 수있어야 한다. Hotel mkt호텔 프로젝트 기획론생산지향적제품지향적판매지향적고객지향적사회지향적생산방법을 개선,생산성을 향상,유통 효율 향상 등이 경영관리의주요 과업(고객: 싼 제품 선호)양질의 제품을 생산, 그 품질을

  • 그린마케팅의 정의, 개념, 특징, 등장배경, 유래, 사례, SK 와이번스 사례, 추진배경, 추진내용, 전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시사점
  • 마케팅에 부과된 과제요, 그 실현수단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마케팅지향적 경영(marketing-oriented management)을 추구하고 있는 오늘날의 현실에 비추어 그린마케팅과 그린매니지먼트를 엄격히 구분한다는 것은 무의미할 것이다. 따라서 그린마케팅이란 환경과 관련하여 인간 삶의 질을 영구적이고 근본적으로 개선유지하기 위한 범세계적 차원의 경영이념이요, 마케팅 관리철학이다.그러나 그린마케팅은 단순한 환경보호주의(environmentalism)적 마케

  • 하이얼 코리아 하이얼 마케팅 하이얼 브랜드마케팅 하이얼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관리로 히트상품.1991년 청도시 냉동기 공장과 에어컨 공장을 합병1999년 하이얼은 58종 9200가지 품목에서 매출액 215억위엔(26억 달러) 실현(84년 이래 매년 평균 85%의 증가율), 그 중 수출 1.4억 달러(미국 중소형 냉장고 시장 점유율 35%), 해외 공장 13개가동중 2000년 중국브랜드가치 평가 2위(40억 달러)하이얼 성장전략CEO의 경영철학혁신적인기업변화직원의식개혁엄격한 생산,경영시스템도입품질경쟁력창 출기업규모의 확대고객지향적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