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케라시스-애경산업(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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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치열한 프리미엄 시장의 경쟁구도

2. 케라시스의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⑴ 케라시스의 Brand Policy

⑵ 케라시스 4P 전략

3. 케라시스의 브랜드 전략

⑴ 알(Awareness) - 써(Trial) - 참(Participation) Activity 강화 전략

⑵ 유통별 마케팅 강화전략

⑶ 앰플 마케팅 강화전략

⑷ CRM 차별화

4. 차별화된 전략 발상과 과감한 실천을 통한 성공
본문내용
1998년 이후 2003년까지 여성 경제활동 인구수는 꾸준히 늘어나 5년 사이에 약 100만명이 증가하며 한국 여성의 경제활동 인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여성 경제활동의 증가는 여성의 구매력 향상으로 이어지며, 여성 관련 상품의 소비가 증가하면서 기업들의 주요 고객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며, 품질과 브랜드는 ‘명품’ 이미지를 갖추되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량생산과 유통가능한 명품의 대중화 현상이 나타났다. 2003년 세계 헤어케어 시장의 매출이 1997년 대비 34.8%, 2002년 대비 4.3%로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고, 국내 두발용품 시장의 매출액 현황 또한 와만한 상승세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헤어케어 시장의 매출액은 안정 성숙기로 접어들었으며, 세계 시장의 매출 추이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앞으로의 모발제품군의 성장과 치열한 글로벌 경쟁이 예상된다.
소비자들의 의식구조와 소득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자신의 건강과 삶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자신을 표현하고 가꾸는 것에 많은 투자를 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하면서 샴푸가 단순히 머리를 감는 생활용품 수준에서 벗어나 뷰티 용품으로 자리잡았다. 여성과 함께 남성의 미적 충족 욕구 증대와 더불어 직접적인 생필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피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화장품 기초라인 제품에 대한 곤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단순히 스타일을 위한 헤어제품보다는 염색, 파마 등 모발 손상으로 영양 공급 및 보습효과 등 기능성 샴푸에 대한 욕구가 나타남으로써 헤어케어 제품이 점점 더 선호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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