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디미어론] 동영상 UCC를 활용한 온라인홍보 콘텐츠에 따른 효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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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제제기    

2.연구목적  

3.이론적 배경  

4.연구문제  

5.연구방법   

6.연구결과   

7.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2006 TIMES 선정
올해의 인물 - You
올해의 발명품 – 유튜브

FREE-HUG 캠페인

뉴욕타임즈 무명의 기타 연주자 인터뷰

웹 2.0 시대를 맞아 UCC 열풍

UCC 파워. 정치 분야 영향

인터넷 상의 배너 광고와 또 다른 차원의 온라인
홍보 방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UCC 열풍 시대에
본 연구는 ‘동영상 UCC를 활용한 온라인홍보 콘텐츠에
따른 효용성’에 관한 연구로써 성별, 활용횟수, 사용
시간에 따른 수용자들의 행태의 변화가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 실증적으로 분석하고 UCC 광고의 효과성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UCC는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어
개인이 직접 제작한 사진, 텍스트,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통칭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동영상 서비스가
주류
디지털 비디오, 블로그, 포드캐스팅, 모바일 폰 사진 및
동영상, 그리고 위키와 같이 웹을 매개로 한
개인 미디어 활동의 창작물을 망라하는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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