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발달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광고의 역사
2)광고, 또 하나의 변화
3.결론
본문내용
서 론

커뮤니케이션 이란?

"커뮤니케이션이란 개인 (송신자)이 다른 개인(수신자)의 행동을
수정하기 위해 자극 (보통언어) 을 전달하는 과정을 말한다"


-Cal Hovland

"커뮤니케이션이란 그 자체로는 행동을 유발시키지 않지만
수신자의 조건에 따라 행동을 유발시킬 수 있는 기호와 상징을 이용
하여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George Lundberg

송신자와 수신자가 있고 그 두 개체간의 관계 및 상호 작용을 통해
행동을 유발시키기 위해 기호화된 메시지가 서로 교류 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커뮤니케이션 발달사] 소비문화와 뉴저널리즘
  • 커뮤니케이션 발달사 “ 소비문화와 뉴저널리즘 ”“ 소비문화와 뉴저널리즘 ” 제 1장 - 광고와 소비문화< 소비문화의 맹아 >산업 사회의 문화변동1. 산업 사회의 어원산업 사회(industrial society)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근면, 교육, 재주를 뜻하는 라틴어의 인두스뜨리아와 결합, 단체, 사회, 협회를 뜻하는 라틴어의 소시에따스(societas) 두 단어를 묶은 것이다. 이 어원으로 볼 때 산업 사회는 부지런함의 결합 또는 근면 정신을 가진 집합

  • [커뮤니케이션 발달사] 대중사회의 등장과 대중매체의 발전 -대중신문의 등장과 광고
  • 대중사회의 등장과 대중매체의 발전-대중신문의 등장과 광고 커뮤니케이션 발달사 신문 대중화페니프레스의 등장 1833. 9. 3벤자민 데이의 “ 모든 사람들에게 빛을 주게 될 것”Sun지가 종래의 신문과 다른점가격이 저렴했다.선정적인 내용흥미거리 뉴스에 치중최초의 가두판매New York Herald New York TribuneNew York TimesHerald경제뉴스에 중점읽을거리 풍부, 논리적뉴스취재범위 다양논평기사, 사회뉴스, 스포츠뉴스

  • [매체와예술발달사] 인쇄혁명과 커뮤니케이션
  • 매체와 예술발달사중세의 커뮤니케이션중세전기 구두로 전파되는 담화신문.한정된 공간과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삶.봉건제도 안정, 상업층의 형성.서한신문.필사문화란?필사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베끼어 씀”이라고 정의. 필사문화 시대에는 같은 내용을 그대로 필사한다 할지라도, 필사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진다. 필사문화는 생산자 지향적인 것이다. 그래서 그 당시의 사람들은 필사본을 눈으로 보기보다는 소리로 읽어 기억하려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발달사3. 스폰서십의 목적 및 필요성4. 스포츠 스폰서십의 분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의 구조Ⅲ. 스폰서 기업이 스폰서십에서 추구하는 이익1.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2. 스포츠 스폰서십의 기여도Ⅳ.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1. 기업 이미지 전략과 스포츠 스폰서십2. 미디어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3. 촉진 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4. 관계 마케팅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Ⅴ. 국내 기업

  • [커뮤니케이션 발달사]제인 구달 박사의 연설의 시사점 및 감상문
  • 1) 연설을 들은 후 개인적 소감을 말하세요.처음에 에콰도르의 원주민들 이야기를 하길래 연설의 주제가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자는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연설을 다 들어보니 문화의 다양성을 한 차원 뛰어넘는 주제를 함축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물을 인간보다 저능한 생명체, 그야말로 ‘짐승’ 취급을 한다. 인간과 다를 것이 없는 소중한 생명체이며 서로 공존해야 지구가 영속할 수 있다는 사실을 외면한다. 나 역시 그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