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BRICs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BRICs, 왜 주목해야 하는가?
Ⅱ.주요 거시경제지표를 토대로 BRICs 알기
1.BRICs의 주요 거시경제지표
2.브라질: 통화정책과 경제정책
3.러시아: 투자유치를 위한 정부의 노력
4.중국: 급격한 물가상승을
잡기 위한 정부의 노력
Ⅲ.한국과 BRICs
: 한국과 BRICs 간의 경쟁과 협력
Ⅳ.BRICs의 거시경제분석을 마치며
- 본문내용
-
BRICs, 왜 주목해야 하는가?
1. BRICs, 지금의 성장속도라면 2050년경에는 미국, 일본과 함께 새로운
G-6로 성장
(Goldman Sachs, Dreaming With BRICs: The Path to 2050)
2. 세계 인구의 약 40%와 면적의 30%를 차지, 세계 각국의 대형 공급자
임과 동시에 대형 수요자의 역할
3. 풍부한 천연자원을 갖고 있는 BRICs, 최근 원자재 및 곡물가격 급등의 수혜를 받을 수 있으므로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 대상
(04월 01일 자 파이낸셜 뉴스)
BRICs는 미국의 투자은행인 Goldman Sachs가 발표한 투자전략보고서 [Dreaming With BRICs: The Path to 2050]에서 처음으로 사용하면서 만들어진 용어이다. BRICs는 거대신흥시장인 브라질(Brazil), 러시아(Russia), 인도(India), 중국(China)의 네 나라를 의미하여 이 보고서에서는 BRICs가 지금의 속도대로 성장을 지속한다면 2050년경에는 BRICs 국가들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의 G-6 국가들 중에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을 밀어내고 미국, 일본과 함께 새로운 G-6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을 정도로 BRICs의 성장은 눈여겨 볼만 하다. 뿐만 아니라 BRICs 국가들은 세계 인구의 약 40%와 면적의 30%를 기반으로 세계 각국의 대형 공급자로서, 대형 수요자로서 세계적으로 관심의 초점이 모아지고 있으며 풍부한 천연자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원자재 및 곡물가격 폭등에도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대상으로 전망되고 있다.
BRICs의 주요 거시경제지표
출처 : The World Bank <World Development Indicators database> 2007. 11
IMF <World Economic Outlook> 2006.9, 2007.10
브 라 질
러 시 아
인 도
중 국
총인구 추이
(단위 : 천명)
188,694
142,368
1,109,811
1,311,798
GDP 총액
(10억달러)
1,068.0
986.9
906.3
2668.1
1인당 GDP
(2000년 US 달러)
4,054.8
2,621.3
633.7
1,594.9
소비자 물가지수(CPI)
(%)
157.8
219.1
128.6
108.3
연간 소비자 물가상승률(%)
4.2
9.7
6.1
1.5
외환보유고
(백만 달러)
85.6
284.0
166.2
1,062.5
연간 GDP 성장률(%)
3.7
6.7
9.2
10.7
통화정책/
경제정책의 주체
중앙은행BCB
/재무부
러시아중앙은행
/정부산하기관
중앙은행RBI
/정부
중국인민은행
/중앙정부
투자율
(고정자산투자)
13.4
13.5
23.9
재정 수지
(세입과 세출의 차)
(% of GDP)
- 3.5
8.5
-4.0
-1.2
연간 GDP 성장률
OECD 국가 평균 GDP 성장률이 2006년 기준으로 2.7%인 것과 비교하여 BRICs 국가들 평균 GDP 성장률은 7.7%에 이릅니다. 이는 OECD 국가 평균 GDP 성장률과 비교하여 BRICs 국가들은 5%나 높은 수치로 현시점에서 굉장히 높은 성장을 하고 있는 나라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