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푸르덴셜` 광고 개선안(콘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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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푸르덴셜 회사 소개, 특징, 광고 의도 분석

2. 광고물(사진)

3. 광고 설명

4. 문제제기

5. 개선방안

6. 느낀 점 및 마무리

본문내용
1. 푸르덴셜 회사 소개, 특징, 광고 의도 분석
푸르덴셜은 미국 뉴저지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 종합금융서비스 그룹이다. 푸르덴셜 그룹의 모체는 미국으로 대량 이민 물결이 이어지던 1875년에 설립된 푸르덴셜 생명보험사이다. 푸르덴셜 생명은 당시 상류층의 전유물이던 고액의 생명보험 납입금을 파격적으로 인하하면서 등장했다. 푸르덴셜의 최초 보험료는 일주일에 3센트. ‘사회의 기반이 되는 가족애와 인간애를 실현 한다’는 것이 창업이념이었다. 푸르덴셜이 한국에 진출한 것은 1989년 독립법인으로 생보사를 등록하면서부터이다.
① 미국인 5명중 1명이 고객
미국 생명보험사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푸르덴셜의 현재 자산은 2,790억 달러. 미국인 5명중 1명을, 나아가 세계 25개국 이상에 3,0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두고 있다. 발 빠른 사업 다각화를 통해 보험 뿐 아니라 증권, 은행, 부동산, 투자관리, 기업복리후생 등 금융업 전반으로 활동영역을 넓혔다. 푸르덴셜은 사회사업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도 상당한 힘을 쏟고 있다. 사회사업 창구는 푸르덴셜 재단. 1996년 설립된 푸르덴셜 재단은 취업기회 확대와 공동체에 대한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② 종신보험 시장점유율 36%
푸르덴셜의 기록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푸르덴셜은 ‘종신보험’이란 새로운 상품을 선보여 지난 해 이후 국내 보험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종신보험은 피보험자의 미래에 발생할 위험과 교육, 투자비용을 미리 뽑아 이를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암보험 등 기존의 상품이 특정 질병에 대해 부분보장을 해주는데 반해 종신보험은 피보험자가 입게 될 모든 위험에 대해 포괄적으로 보장해 주는 게 특징이다. 기존 상품에 비해 월 보험료가 비쌈에도 불구하고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었던 비결은 완벽한 보장제도이다. 미래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여기에 더욱 민감해진 사회적 분위기를 정확히 꿰뚫은 판매 전략이 맞아 떨어진 결과였다. 구조조정 등으로 변수가 많은 국내 보험사보다는 보다 탄탄한 외국사에 미래를 맡기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는 방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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