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빈폴의 중국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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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서론
1.빈폴브랜드 소개
2.국내시장의 빈폴

Ⅱ.본론
1.중국진출배경
2.중국시장환경분석(SWOT)
3.4P분석 및 대안제시


Ⅲ.결론
1.향후 전망
2.출처


본문내용
Ⅰ.서론
1.빈폴브랜드 소개
ㆍ1989년 출범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ㆍ2003년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해외시장 공략의 기반 마련
ㆍ패밀리 브랜드-플래그쉽 스토어(Flagship Store)
ㆍ2005년 중국 상하이 푸둥지구의 빤빠이빤(八伯伴)백화점 1호점 매장 오픈
ㆍ기네스 펠트로와 다니엘 헤니를 모델로 기용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

<중국 상하이 빤빠이빤 백화점>

<다니엘 헤니 /
기네스 펠트로>


ㆍ빈폴은 사용자 평가에선 폴로와 동일한 점수(75점)를 받았으나 비사용자 평가에서 폴로 보다 2점 높은 68점을 받아 4년 연속 1위 달성.
ㆍ1998년부터 2004년 사이 연평균 30.7%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


2.국내시장의 빈폴
1.1.1. 고품질 & 차별화된 디자인 빈폴의 주요 성공요인으로 꼽히는 것도 바로 품질과 디자인 중심의 상품 전개이다. 질 중심의 전략으로 고객의 필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감으로써 소비자의 신뢰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이끌어 냈다.

1.1.2. 칼라, 소재의 표준화 빈폴의 칼라, 소재 표준화는 기획의 시스템화를 가능하게 해, 원가절감, 후속공급(QR) 용이, 리드 타임 단축 등에서 획기적 개선효과를 가져온 기법이다. 소재와 색상을 X/Y축으로 디자인 맵(MAP)을 작성, 각각의 디자인과 패턴을 코드화(R1, R2)하여, 디자인 선정과정이 표준화되어, 메인생산과 판매반응 생산 시 특정 스타일의 상품을 필요한 만큼, 신속하게 생산하여 판매율을 높이고, 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참고문헌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라이터스 편집부>
가치를 디자인하라 <노블마인>-원대연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위즈덤하우스> -조서환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여준상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원앤원북스> -김상일

패션-제일모직,선진 디자인 네트워크 강화 <파이낸셜 뉴스 2007.06.10>
제일모직, 중국인 옷맵시는 우리가 책임진다 <헤럴드 경제 2007.10.18>
제일모직 ‥ `빈폴` 등 글로벌 명품브랜드 입지 굳혀 <한국 경제 2007.10.18>
서비스 기업 브랜드 'Up'… '우리가 1등' <한경비즈니스 경제 2007.11.08>
제일모직, 명품 이미지로 시장개척 <한국 경제 20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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