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외부환경분석 및 산업구조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대한항공 기업현황
1. 기업개요
2. 기업연혁
3. 기업조직
4. 기업인원
5. 재무현황 및 수입실적


Ⅱ.대한항공의 Mission Statement
1. 대한항공의 Vision과 Mission
2. 대한항공의 새로운 Mission Statement


Ⅲ.대한항공의 외부환경 분석
1. 무비자 협정
2. FTA
3. Mega Event
4. 실버계층의 증가
5. 유가상승
6. 저가항공사 출현
7. 테러문제
8. 질병문제


Ⅳ. 대한항공의 산업구조 분석
1. 기존 기업 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 / 공급자의 교섭력


Ⅴ. 종합적 분석 및 결론
1. 종합적 분석
2. 결 론
본문내용
2)수입실적


대한항공의 2006년 총수입은 80,779억원으 로, 대부분이 여객운송과 화물운송으로 발생 한 노선수익(71,863억)이며, 가장 많은 비중 을 차지했다. 정비용역, 교육, 건물임대 등의 부대수익은 5,922억원 정도의 수입을 올렸으 며, 기내식, 호텔면세 등의 기타 사업수익으 로 2,994억원의 수입실적을 발생시켰다.



Ⅱ.대한항공의 Mission Statement

1. 대한항공의 Vision과 Mission
1)Vision


2)Mission

2. 대한항공의 새로운 Mission Statement
최상의 운영 체제 (Operational Excellence)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Service Excellence)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 (Innovative Excellence)
지속가능한 발전 (Sustainable Excellence)
투명 경영 (Honest Excellence)

Ⅲ.대한항공의 외부환경 분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봤어요 좋았어요 ㅎㅎ
  • wannabe1***
    (2014.05.01 18:56: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참고 잘 했습니다.
  • than***
    (2008.12.08 14:42:28)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물류관리론-한국기업의 물류관리 현황과 문제점 해결방안]
  • 산업현황 및 업무 분석(1)육상운송(2)해상운송(3)항공운송(4)복합운송2) 한국 물류산업의 문제점1.물류 인트라의 경쟁력 취약(1)사회 간접자본, 물류기반 시설의 부족(2)물류거점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의 열위2.물류 중심 국가로의 기본환경 낙후(1)열악한 투자 환경(2)물류산업에 대한 지원 부족3. 화물운송체계의 취약(1)화물운송의 도로의존도 심화(2)물류정보망의 활용 미흡(3)전문 물류기업의 부재(4)물류서비스의 고도화 부족제3절. 한국기업

  • [기업경영분석] 대한항공 분석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보유 비행기수 비교표 1 대한항공 연도별 화물수송량, 국제 항공운송 실적 2 해외여행객 수 추이 2 대한항공의 5대 사업분야 3 대한항공 사업분야별 매출액 4 기업 분석 방법 5 대한항공 연혁 및 주요 성과 5 대한항공 First Class Sleeper Sheet: Cocoon 8 2005년 4월 진일보한 디자인의 새 유니폼 9 SKY TEAM 제휴 항공사 9 ‘대한항공’ 산업구조 분석 10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 대한항공
  • 대한 개요①개요1.사업개요2.주요사업내용②성장과정1. 주요연혁 ③현황 및 재무상태1. 회사의 현황(1) 영업개황(2) 경영철학, 비전, 대한항공의 경영목표(3)조직과 인원(4)분야별 수입구조(5)대한항공의 국제여객수송과 화물수송 순위(6)요약재무정보Ⅱ. 산업분석 ①해당기업이 속한 산업의 특성 및 경쟁기업 분석1. 시장의 특성2. 시장에서의 위치(1) 업계의 현황(2) 해외에서의 위상3. 대한항공이 처한 환경(1) 시장환경(2) 외부환경(3) 내부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외부 환경 분석스타벅스가 시애틀에서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던 1960~70년대의 일반 환경1) 인구분석당시 시애틀은 작은 중소도시의 규모로, 노르웨이나 스웨덴 등지에서 온 이민인구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유럽풍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시애틀에는 이러한 유럽풍 도시 외관을 보고자 하는 관광객이나, 캐나다, 알래스카 등지로 가는 여행객들이 많아 상주인구가 적은 도시였다.2) 경제 분석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입니다.합리적인 가격과 즐거운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