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세컨드라이프 수익모델, 한계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세컨드라이프란?



1. 세컨드라이프란?



2. 세컨드라이프의 역사



3. 세컨드라이프의 철학적기반



4. 세컨드라이프의 구성



5. 세컨드라이프 내용



Ⅱ. 세컨드라이프 수익모델



1. 세컨드 라이프 내 수익 모델과 이용 가치



2. 세컨드 라이프 프리미엄 맴버쉽



3. 세컨드 라이프의 토지 분양 및 임대료



4. 세컨드 라이프의 2008년 현재 시장규모



5. 세컨드 라이프의 새로운 수익모델



Ⅲ. 세컨드라이프의 전략



1. 향상된 경제 시스템



2. 사용자 스토리텔링



3. 기업홍보 및 전략 구현


Ⅳ. 세컨드라이프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1. 안정된 수익구조모델



2. 부동산거래가 유일한 수익창출기반



3. 장기적 기업의 외부적 targeting 문제



4. 가상세계내의 사회적 도덕적 제약문제



5. 광범위한 타케팅과 조약한 그래픽



6. 아이덴티티 적립의 한계








본문내용
Ⅰ. 세컨드라이프란?

1. 세컨드라이프란? 위정현교수 (중앙대 경영학과교수) , 세컨드라이프 비즈니스 전략 “세컨드라이프의 이해", 2007.중앙books


나를 괴롭히는 상사도 없고 퇴직이나 질병의 불안도 없는 곳, 내가 원하는 사람을 가족이나 이웃으로 삼고, 하고 싶은 일은 언제 어디서든 마음대로 하며 내 몸 역시 마음대로 디자인 할 수 있다면...
무한 경쟁시대에 사는 현대인들은 누구나 일탈을 꿈꾸며 수시로 “지금과 전혀 다른 제2의 삶을 시작 할 수 있다면”이라고 중얼거린다. 현실에선 허탈감만 커질 뿐이지만 사이버 세상에선 얼마든지 가능하다. 이런 현대인들의 꿈을 가상공간에서 실현시켜주는 ‘세컨드라이프’가 엄청난 돌풍을 일으키며 또 다른 세상을 선사하고 있다.
세컨드라이프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IT기업 린든랩이 창조했다. 유진평 기자 / 최승진 기자, 2007. 매일경제
2003년부터 사람들이 슬슬 옮겨오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마구 쏟아져 들어오며 여기서 자신이 만든 아바타로 또 다른 삶을 산다.
사용자가 아바타(Avatar)를 통해 3차원 환경을 돌아다니며 채팅이나 각종 가상 게임을 하거나 옷, 무기, 집 등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며 경제 활동, 취미 활동, 창작 활동, 인간관계의 형성 등 실제 세계에서 가능한 모든 인간 활동을 사이버 세계에서 완벽히 구현할 수 있고 그 이상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 아바타나 옷, 무기, 집 등의 아이템을 유저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은 물론 그를 통한 상거래가 가능하며 세컨드라이프의 사이버 머니는 적정한 환율 적용을 통하여 외환 시장에서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적 참조할 만한 내용이 있음
  • boba***
    (2011.03.14 13:56:5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해결과 의사결정에 있어서 종업원의 참여가 적극 장려되었다.1979년 이래로 포드사와 마쓰다사의 최고경영진과 주요 간부들은 업계현황 및 경제조류, 협력방안과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협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회합을 가져왓다. 포드사가 마쓰다사의 지분을 인수한 후에 마쓰다사는 포드사에세 수동 및 자동기어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또한 공동으로 일본에 자동차 딜러망을 구축하였다. 이에 힘입어 포드사는 일본에서 외국차 최대 판매업자로 부

  •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 및 적용방안
  • 해결과 의사결정에 있어서 종업원의 참여가 적극 장려되었다.1979년 이래로 포드사와 마쓰다사의 최고경영진과 주요 간부들은 업계현황 및 경제조류, 협력방안과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협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회합을 가져왓다. 포드사가 마쓰다사의 지분을 인수한 후에 마쓰다사는 포드사에세 수동 및 자동기어를 공급하기 시작했으며 또한 공동으로 일본에 자동차 딜러망을 구축하였다. 이에 힘입어 포드사는 일본에서 외국차 최대 판매업자로 부

  • [경영전략] 4G와 엘지유플러스(LG U+)의 전략 분석
  • 모델이 필요하다고 여겨진다. 다른 통신사와 달리 LG U+는 모회사와의 제품 연계성이 큰 통신사이다. 따라서 현재 어려움을 겪는 LG전자의 문제와는 상관없이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우선이며 이를 위해 2013년까지 완료로 예정되어 있는 망 구축 및 이동통신 장비시장에서의 공격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다음 세대인 LTE-A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 www.lguplus.comwww.sktelecom.comwww.kt.comwww.seri.orgwww.lgeri.comw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 -이문화 극복사례
  • 경영자. 서울경제신문. 물푸레. 1999한국 차 지금이 기회다!. 채영석. 기한재. 2001한국기업 해외직접투자 전략의 변천. 이동기.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6kr.hankooktire.comglobal.hankooktire.comen.wikipedia.org/./HankookTireeu.hankooktire.comwww.michelin.comwww.bridgestone.comwww.1010tires.comwww.seri.orgwww.kita.net 한국무협협회www.sbmtd.gov MTDknuwz.tistory.com/274 경북대 웹진 한국타이어blog.naver.com/adbuddy1991/839302773920 한국타이어 Enjoy Drivingcafe.naver.com/gmakorea/4529 좋은경영천사. 김영한ww

  • [창업계획서] 피자뷔페 레스토랑 창업 사업계획서
  • 수익 및 공헌이익 측정3)손익분기점 도출2. 중기 및 장기 사업플랜1)채널 확장전략2)매장확장3)중장기적 목적Ⅵ. 결론참고문헌설문지다음중 선호하는 피자 메뉴 3가지를 선택해주십시오.콤비네이션(슈퍼슈프림) 피자포테이토 피자도이치 피자께사디야페퍼로니 피자고르곤졸라 피자베이컨 피자야채 피자쉬림프 피자스노우갈릭 피자불고기 피자하와이안 피자기타귀하의 연령은?10대20대30대40대50대 이상귀하의 성별은?남자여자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