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피자 산업과 도미노 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 제 제 기
1.선정이유
2.목표 설정
Ⅱ 피자시장 분석
1. 국내 피자 시장 규모
2. 국내 피자시장 점유율
3. 배달피자시장의 급성장
4. 최근 5년간 피자업계 동향
Ⅲ 거 시 환 경 분 석
1. 경제적 환경
2. 비경제적 환경
Ⅳ 산 업 분 석
1. 성과 분석
2. 성장 잠재력
3. 산업구조모형분석
(1) 기존 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경쟁자와의 경쟁
(3) 대체제와의 경쟁
(4) 구매자와의 교섭력
(5) 공급자와의 교섭력
Ⅴ 기 업 소 개
1. 도미노피자란...
도미노 피자의 vision
2. 도미노피자 코리아
한국 도미노 피자 연혁
Ⅵ 경쟁사 분석
1. 피자헛
(1)강‧약점 및 포지셔닝
(2)2007년 상반기 피자헛
2. 국내 피자 업체
1) 피자 에땅
(1)강‧약점 및 포지셔닝
(2)2007년 상반기 피자에땅
3. 2007년 상반기 미스터 피자, 파파존스
Ⅶ 자 사 분 석
1. 성과 분석
2. 주 소득원
3. 성공 요인
1) 회사방침의 아킬레스건을 캠페인을 통해서 극복
2) 차별화된 배달 서비스
3) Push + Pull 전략의 성공
4) 기술 혁신
5) 구전 효과
Ⅷ S W O T 분 석
Ⅸ 수 요 분 석 (S T 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 및 목표 소비자 분석
Ⅹ 마케팅 전략(4 P 1 S)
* Product
1) 메뉴의 차별화
2) 피자 만드는 과정에서의 차별화
* Place
3) 최상의 맛을 위한노력, 다양한 기술혁신
* price
4) 저 가 격 전 략
* promotion
5) 이 벤 트 전 략
6) 사이버 마케팅 전략
7) 광 고 전 략
8) 위 치 전 략
* Service
9) 서비스 차별화
Ⅺ 전략 대안 및 결론
1. 도미노 피자의 업계 1위를 성취하기 위한 전략
2. 국내 업체들의 시장 쉐어를 늘리기 위한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Ⅰ 문 제 제 기
1. 선정 이유
2006년 외식업계시장의 극심한 불황에도 불구 하고 성장을 거듭하고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나아가고 있는 우리나라의 피자 시장은 소위 빅 3라고 불리는 피자헛∙도미노피자∙미스터 피자의 점유율이 80%에 달한다. 그 중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의 두 그룹은 외국 기업이며 미스터 피자는 한국에서의 탁월한 성공을 바탕으로 일본 본사보다 커져버린 외국 기업의 지사이다. 이 피자 시장에서 우리나라 기업의 위치는 나머지 20%를 놓고 국내 영세 피자 업체끼리 경쟁을 벌이고 있다. 피자가 외국 음식이라고는 하나 이 시장에 있어서는 외국계 기업이 이미 시장을 선점을 비롯, 대부분의 시장을 잠식하고 있으며 후발 주자 인 국내 브랜드(피자에땅 등을 포함한 영세 피자점들)들이 빅 3이 이끄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필자의 문제 제기의 시작은 피자는 이미 외국 음식이 아니라 ‘자장면’과 같이 국내 정착(토착화)이 이루어진 메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2위 기업인 도미노 피자가 와 함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국내 브랜드의 시장 쉐어를 늘 리는 방안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2. 목표 설정
① 시장 2위 기업인 도미노 피자를 분석한 다음 시장 1위인 피자헛을 따라잡을 수 있 는 대안을 제시
② 이를 바탕으로 국내 피자 브랜드들이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대안을 마련하고 그럼으 로써 국내 브랜드가 보다 높은 시장 쉐어를 이룰 수 있는 대안 제시
- 참고문헌
-
국제 마케팅론, 1998년 6월, 김철, 신영사
최신 마케팅, 2003년 9월, 서성한, 박기안, 이영희, 삼우사
문화일보 2003년 10월 6일
파이낸셜뉴스 2004년 5월 7일 (금)
http://www.dominos.co.kr 도미노피자 코리아
http://www.dominos.com 도미노 피자
http://www.ssjpizza.co.kr/ 성신제 피자
http://www.pizzaetang.co.kr 피자에땅
http://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협회
http://www.forca.org/ 한국 외국인 기업 협회
http://www.foodbank.co.kr/ 외식 산업 정보 뱅크
http://www.rankey.com 랭키닷컴
http://weekly.foodbank.co.kr 외식 경제 신문
http://blog.daum.net/sunnuts/12935530
http://blog.naver.com/xmas1997/80038805447
http://blog.naver.com/winter21?Redirect=Log&logNo=80033379197
2007년 피자 업계
자료평가
- 자료가 몇년전이라서 조금 그랬지만 만족합니다.
- heave***
(2009.11.30 13:2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