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광고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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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빙그레
2.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의 추세

Ⅱ. 본론

1. 시대별 광고 변화와 배경
1)1970
2)1980
3)1990
4)2000

2. 디자인적인 변화
1) 1970년대
2) 1990년대

3. PPL
1) 불후의 명작
2) 명랑소녀 성공기
3)동갑내기 과외하기

4.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경쟁사
1) 매일유업
2) 남양
3) 해태
4) 서울우유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빙그레

▶ 1967년~ 창업과 도약(굴지의 식품회사로 도약) : 빙그레는 경제개발이 한창이던 경제화시대, 그러나 아직 보릿고개가 남아있던 시대의 전환기에 첫발을 내딛었다.
▶ 1982년~ 그래 빙그레(종합식품회사의 틀을 갖추다.) : 1980년대 초반에서 90년대 중반에 이르는 이 시기는 사명변경과 사업영역의 확장을 통해 종합식품회사로 발돋음 하는 시기였다.
▶ 1996년~ Ask First, Answer First(앞선 연구개발력으로 국내 식품산업을 선도하다.) : 빙그레의 연구개발과 마케팅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시기다.
▶ 2001년~ 밝은 미소의 메신저(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을 향해) : 새천년을 맞이하면서 빙그레는 제2의 창업이라는 다짐으로 세계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아이스크림 제조 판매로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냉동, 냉장, 상온 식품을 모두 생산하는 종합식품회사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바나나 맛 우유, 투게더, 요플레 등이 있다.

2.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의 추세

바나나우유는 빙그레의 전신인 대일유업 시절에 출시돼 빙그레보다 더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출시 초부터 값싼 우유로 비싼 바나나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 덕분에 큰 인기를 끌었다. 고가여서 바나나를 사 먹을 수 없었던 시절에 이 제품은 바나나에 대한 구매욕구를 대리만족시켜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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