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마케팅전략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선정동기

2. 환경 분석

3. 목표시장 분석

4. 4P 전략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문제점

7. 결론
본문내용
1. 사례선정동기


2005년 출시 된 남양유업 '17차'의 히트 이후에 차(茶) 시장 내 경쟁이 과열되었다.
이에 기존 차 시장과 차별화하여 출시한 광동 옥수수 수염차가 후발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시장을 점유해나가서 1위를 경쟁 할 정도로 성공한 모습을 보고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거시환경)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
.
2. SWOT분석 (남양17차)

Strengths

녹차의 단점을 보완
한 부드러운 맛
2. 17가지의 한약재료
를 사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 옥수수수염차
  • 성공요인광고 현황2005년 남양유업’17차’먹구름 걷다 소비자들이 음료구매 패턴 변화2~30대 겨냥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 주력톱스타를 모델로 기용한 판촉 활동서론*환경 분석틈새시장을 공략 및 활성화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녹차에 대한 언론보도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기계, 제조법이뛰어남사회 문화적정치적경제적기술적본론1. 거시 환경 분석*SWOT 전략본론1. 광동 옥수수 수염차*SWOT 전략본론2.

  •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목 차1. 기업 및 제품소개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전략7. 성공요인분석8. 최종 결론1. 기업 및 제품소개(1) 기업소개광동제약은(대표: 최수부, www. ekdp.com)은 지난 1963년 ‘한방의 과학화’라는 기업이념아래 민족전통 의학인 한방의 뿌리를 이어받고 신물질 개발연구에 주력함으로써 국내 의약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기업이다. 창업 초기 가내 수공업형태의 ‘경옥고’생산, 성장기 기업인수합병과 공장 중설,

  • 신제품 개발과정(옥수수수염차)
  • Ⅰ. 서 론◉ 광동제약 소개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된 광동제약은 한방약 위주의 약국영업을 펼쳐온 쌍화탕 및 회장인 최수부의 최씨 고집’으로 유명한 한방전문 제약업체이다. 비타500이 종전의 히트를 기록 하면서 유통영업(식품)이 급성장해 2005년부터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이 의약 부문을 넘어서고 있다. 2006년 8월 출시된 ‘옥수수수염차’가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한 것으로 평가되어 식품 부문의 매출비중은 유지 또는 증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광동 옥수수수염차✪ contents ✪1. 기업 및 제품 소개2. 환경분석3. 경쟁사 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마케팅 전략7. 성공요인 분석8. 설문지 조사9. 개선방안10. 최종결론광동 옥수수수염차 - V라인1.기업 및 제품소개(1)기업소개은 지난 1963년 ‘한방의 과학화’라는 기업이념아래 민족전통 의학인 한방의 뿌리를 이어받고 신물질 개발연구에 주력함으로써 국내 의약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온 기업이다. 창업 초기 가내 수공업형태의 ‘경옥

  • [경영학] [시장조사론]국내 차음료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국내 차음료시장 개요Ⅱ. 차음료 시장 확대 배경Ⅲ. 대표적 차 음료의 제품 분석1. 웅진식품 ‘하늘보리’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3.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4.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5. 롯데칠성 ‘내 몸에 흐를 류(流)’Ⅳ. 선두제품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1.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2. 옥수수수염차3. 블랙빈테라티4. 내 몸에 흐를 류Ⅴ.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Ⅵ. 맺음말국내 차음료시장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