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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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의 개념과 분류
서비스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서비스마케팅시스템
서비스마케팅믹스
본문내용
서비스의 개념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제품판매를 수반하여 제공되는 행위, 편익 또는 만족
(AMA, 1960)

본질적으로 무형성을 지니고, 어느 한 쪽이 다른 쪽에게 제공하지만 어느 쪽 소유로도 귀결되지 않는 행위(act)나 성과(performance)
(Kotler,1991)

고객의 편익이나 욕구를 충족할 목적으로 그의 명시적 요청에 의해 제공되는 무형의 행위나 성과로서, 어느 쪽의 소유로도 귀결되지 않는 것


서비스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exchang)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나 제품 및 서비스의 고안, 가격결정,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AMA)

제품과 구별되는 서비스 고유의 특성에 기인되는 서비스마케팅의 함의를 반영해주지 못하는 제약

일관되고 신뢰성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고객의 욕구충족을 통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마케팅믹스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참고문헌
최신마케팅, 서성한
서비스마케팅, 이명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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