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리복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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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Reebok 의 연혁
Reebok 시장 현황
Reebok 인지도 분석
Reebok 현재 광고 전략
현재 리복 광고의 문제점
SWOT strategy
SWOT strategy analysis
광고 스토리
하이브리드 마케팅
본문내용
Reebok 의 연혁

1895년 최초로 스파이크 러닝화를 만든 영국의 젊은 스포츠인, J.W.포스터 (Foster)에 의해 설립되어 세계 최고의 스포츠화 및 의류를 개발하는 데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해 온 스포츠, 피트니스 전문 회사

1983년 ~1987년 매출 성장률, 수익 증가율과 자본 수익률 주요 미국 기업 중 1위
1987년 10월 리복의 인지도 조사(리복 자체 연구조사)

1994년부터 지금까지

총 매출액은 유지 그러나 순이익은 감소

스타 마케팅의 실패

광고 홍보비용의 감축

Reebok 시장 현황

2006년 아디다스에 인수

2006년 1월 38억 달러에 아디다스에 인수됨.
인수 후 지난해 아디다스 브랜드 매출 14% 성장, 반면 리복 매출 9% 하락.
(mbn 매일경제 2007.3.8)

브랜드 파워 회복 위해..

한국시장 재 공략 선언 (중앙일보 2007.2.12)
미국 본사 ‘폴 헤링턴’ 사장 “올 매출의 10% 마케팅에 지출할 것”
2010년까지 한국 직영점 수를 지금보다 50% 늘리고, 한국 시장 3위를
하겠다는 게 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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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하이브리드 마케팅


2. 고객의 주 정보 원천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마케팅 활동
- 인터넷 홈페이지 및 매장 개편
- 홈페이지나 매장 등을 중심으로 한 Promotion활동 적극화
▶ 온라인 게임 (ex:피파 온라인, 슬러거 등 스포츠게임) 과 제휴.
- Ex) 홈런 펜스에 리복 광고 - > 리복 상품 추첨 당첨.
- 리복 상품 구입시 게임 쿠폰 지급.
- 자연스럽게 고객들에게 접근.
▶ 고객의 주변 생활 환경에 자연스럽게 접근.
- 스포츠센터, 대형 할인 마트 등 고객과의 직,간접적 접근이 용이한 곳.
; 소규모 리복 트레이닝 체크센터 개설 ( 간단한 건강검진, 개인 맞춤형
트레이닝 조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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