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의 환경분석을 통한 STP전략과 4P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닌텐도란?
1) 기업설명
2) 제품설명
ⅱ. 선정 동기
ⅲ.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SWOT분석
3) 소비자분석
4) 경쟁사분석
5) 설문조사
ⅳ. 그렇다면 우리는?
1) STP전략
2) 4P전략
- 본문내용
-
1)기업설명
-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atinment), 세가
(Sega)와 더불어 일본을 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
작업체
- 1933 년 설립된 닌텐도는 과거에 화투, 트럼프 따위를 생산
- 닌텐도를 이끄는 야마우치 사장은 화투 장사로는 장래성이 없다고
생각하고 과감히 게임기 업체로의 전환
- 1973년 닌텐도가 최초로 개발(업소용 게임기 ‘레이저 크레이’
- 1985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든 “패미컴”을 개발
- 1990년에 선보인 슈퍼패미콤(Super Famicom)
- 2002년에는 차세대 게임기 게임큐브(Gamecube)를 선보임
- 2006년 7월 7일에 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NDSL을 한글
화하여 2007년 1월 18일에 발매
닌텐도의 브랜드 구조는 Corporate Brand 구조 전략과 Family
Brand 구조 전략을 병존하는 브랜드 구조
1)시장분석
♦ 휴대용 기기 시장의 현황
-경쟁의 과열로 인해 휴대용 기기의 컨버젼스화 (MP3 + DMB)
-휴대용 기기 가격 하락현상
-pmp, mp3와 가격, 기능면에서 경쟁구도가 형성
-휴대용 디지털 기기의 패션화
ex) 컬러마케팅 : 모토로라 레이저
-최근 휴대용 디지털 기기의 3대 트로이카는 mp3, pmp, 내비게이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