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마케팅(Ambush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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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매복마케팅의 정의 및 효과
2. 매복마케팅의 유형 및 특성
3. 매복마케팅의 사례
4. 결론 및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1. 매복마케팅의 정의 및 효과

Ambush Marketing (매복마케팅)

"Bush"는 "덤불"이라는 뜻, "Ambush"는 "덤불의 가운데에서"라는 라틴어에서 유래, 현재는 "매복"의 의미로 쓰임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마치 공식 스폰서인 것처럼 대중들을 현혹할 목적으로
스포츠 이벤트와 결부시켜 촉진 활동을 하는 것


1984년 LA올림픽 이후로 스포츠 마케팅 시장 안에서 <매복마케팅>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경제용어의 한 형태로 사용

"권리가 없는 기업이 마치 공식 스폰서의 모습을 창조하기 위해 활용하는 전략” < Graham, Goldblatt, Delpy(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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