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아모레퍼시픽의 대학생 대상 메이크업 제품 출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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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 브랜드 선정동기
Ⅱ. About Laneige
Ⅲ. 문제제기
Ⅳ. 상황분석 – STP / 4P Mix / SWOT
Ⅴ.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
Ⅵ. 대안 제시 및 전략
Ⅶ. 결론
본문내용
II.문제제기
메이크업제품의 경우 상당수의 여대생들이 해외명품브랜드를 사용
라네즈 제품 사용경험 여부
: 1회가 40%, 2회 이상 10%정도


‘라네즈’ 하면 떠오르는 것을 조사한 결과
= 전지현, 이나영, 라네즈 걸, 저렴한 가격, 국내브랜드

브랜드인지도는 높으나 지속적인 구매로는 연결이 되지 않는다!


IV.상황분석 - STP

S- 연령세분화 - 10대 20대 초반(대학생 위주)
20대 중 후반(직장인 위주) 30대 40대 이상
고객 취향 세분화 - Trend지향적 Old-fashion지향적


T-연령 - 25세 전후
라이프스타일 - 활동적 쾌락적
브랜드 충성도 - 적음 (언제든지 브랜드 변경 가능)


P-중저가의 가격정책 - 대부분의 기초라인과 색조제품이 3만원 미만
젊은 감성에 호소
적극적인 광고 전략 - 국내 최고의 모델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최대한의 광고효과를 노림
참고문헌
http://www.beautynuri.com
http://www.laneige.co.kr
http://www.dmcmedia.co.kr
http://www.yeoin.com
SBS TV(2007.03.12)
한겨레 경제(2007.04.16, 2007.05.15)
국민일보(2007.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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